MLB

류현진 "커브로 바꿔도홈런 2방 옐리치 칭찬해야"
베이스맨 | 04.22.2019

 

강판하는 류현진 [게티이미지/AFP=연합뉴스]

 

시즌 첫 패배를 안은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은 자신에게 홈런 두 방을 빼앗은 크리스티안 옐리치(28·밀워키 브루어스)를 높게 평가했다.

류현진은 20일(현지시간) 미국 위스콘신주 밀워키 밀러파크에서 열린 밀워키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솎아내며 2실점으로 역투했다.

지난 8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왼쪽 사타구니 쪽 통증을 호소해 큰 부상으로 번지기 전에 조기 강판한 류현진은 재활 등판 없이 12일 만에 빅리그 마운드로 돌아와 쾌투를 펼치며 주변의 우려를 지웠다.

옐리치에게 3회와 6회 내준 연타석 홈런 2방이 류현진의 발목을 잡았고, 팀의 0-5 완패로 류현진은 시즌 4번째 등판에서 첫 패배(2승)를 당했다.

옐리치는 류현진의 체인지업과 커브를 잇달아 걷어 올려 시즌 12, 13호 홈런을 터뜨리고 메이저리그 홈런 전체 1위를 질주했다.

옐리치에게 두 번째 홈런 맞고 알쏭달쏭 표정 짓는 류현진
옐리치에게 두 번째 홈런 맞고 알쏭달쏭 표정 짓는 류현진 [AP=연합뉴스]

MLB닷컴에 따르면, 류현진은 "솔직히 3회 체인지업을 잘 던졌다고 생각했지만, 옐리치가 펜스 바깥으로 홈런을 보냈다"며 "그의 능력을 높게 인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은 6회 상황을 두고도 "이전 두 번의 대결에서 그에게 던지지 않은 커브를 초구에 뿌리기로 했고,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했는데 옐리치가 또 홈런을 쳤다"며 "요즘 가장 뜨거운 타자가 옐리치라는 걸 누구든 부인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MLB닷컴은 류현진이 경기 초반 체인지업에 의존하다가 경기를 치를수록 속구의 구속을 높였다고 평하고 "오늘 중요한 사실 중 하나는 내가 건강하게 돌아왔다는 것"이라는 류현진의 소감을 곁들였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도 류현진에게 오직 옐리치만이 문제였을 뿐 삼진 9개를 잡은 류현진의 복귀전은 성공적이었다고 평했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도 "류현진은 잘 던졌다"고 옹호한 뒤 류현진의 볼 배합을 읽고 거푸 홈런을 터뜨린 옐리치의 타격 재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article is written by an individual, and the author is full responsible for its content. The viewer / read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s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e articles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e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댓글 0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