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Mobilehomes 거주 동반자, 판매, 구입자 권리
kiminvestments | 조회 3,262 | 03.19.2020

* Mobilehomes 거주 동반자, 판매, 구입자 권리


SB 274


Mobilehome 공원 내에 있는 Mobile home 을 판매하고 구입 할 때에 공원 소유주가 판매 허락을 잘 안해 주는 문제로 횡포가 심하기 때문에 새로 법이 변경되었다. 그리고 mobilehome에 혼자 거주하는 사람한테는 1 명의 동거인을 둘 수 있으며 공원에 추가 임대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Mobilehome 공원 관리자는, 판매할려는 mobilehome이 있는 위치의 판매자와 구입자가 매매 관련 신청 서류에 대해서 15 일 이내에 회답을 해야 된다.

만약에 구입자가 재정적인 이유로 거부되면 구입자는 공원에 추가 재무 정보를 제공 할 권리가 있으며 공원은 이를 다시 재고해야 된다. 공원에서 이러한 절차를 준수하지 않았을 때는 공원은 판매자 피해에 대한 책임이 있다.

그리고 mobilehome 소유자는 재난을 당한 후에 공원 소유주가 재건축을 할 때에는 첫 번째 거부권을 갖는다. 혼자 거주하는 mobilehome 소유자는 최대 3 년까지 한 번에 한 명의 동반자를 무료 함께 거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다.

판매자 또는 대리인은 매매 종결 이전에 공원에 판매 통고를 해야 된다. 공원은 판매 통고를 받은 후 구입자한테 일반적으로 임대 입주자의 입주 신청서와 필요한 서류들을 보고서 공원 입주자 신청 절차를 하듯이 판매자한테 15 일 이내에 통고해야 된다.

공원은 구입자가 공원의 규칙과 규정 준수를 할 수 없거나, 재정적으로 임대료, 공공시설 지불, 기타 비용 지불 능력이 부족하거나 사기, 속임, 중요한 사실 은폐 또는 구입자가 신청서 검토 과정 중에 중요한 사실을 은폐하지 않은 이상 매매를 허락해야 된다.

새 법에 의해서, 만약에 구입자가 구입을 거부 당했을 때는 구입자한테는 구입 승인, 공원은 재정적 추가 자료인 은행 구좌, 계약금 증서, 주식, 부동산 등 여러 재정 기록을 요구해서 구입을 승낙 할 수 있다.

공원은 이러한 절차를 위반 했을 때는 판매자의 손실에 대한 책임이 부여된다.

재난 후 복구 시 재 임대 우선권과 거절 할 수 있는 우선권이 있다.

혼자 사는 독거자는 공짜로 동거할 수 있는 동반자를 지정할 수 있다

현재는, Mobilehome 소유주는 동반자가 20 일 이상 계속 거주 또는 1 년 중 총 30 일을 체류 했을 때는 거주 비용을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다. 그리고 공원은, 1 년 중에 혼자 거주하는 mobilehome 소유주의 한 동거인만 허용을 하고, 이 동거인이 있다고 해서 추가 임대료나 비용을 징수 할 수 없다.

새 법은, 소유주는 한 시점에 1 명 이상의 동거인을 수용 할 수 없지만 1 년 중 전체 3 명 까지 허용한다.

2020 년 1 월 1 일부터 시행

* 매매시 결함 항목 밝힐것 (TDS), 환경 재해 보고서 (NHD)와 부동산 업자가 누구를 대리하는가에 대한 사실 밝힐 사항(AD) 변경 

AB 892 

1 년 이상의 주거용 임대 1 ~ 4 동의 주택 또는 mobilehome 임대 시에는 “부동산 업자가 판매자 또는 구입자를 위한 부동산 업자인가, 안이면 판매자와 구입자 양쪽 모두를 위한 부동산 업자인가에 대한 사실을 밝히는 양식인 Agency Disclosure form을 제공해야 된다.

** 새 법은, 부동산 협회 매물 (Multiple Listing Service (MLS))에 대한 기록 보관을 3 년간 요구한다. 과거에는 이런 법이 없었다.

2020 년 1 월 1 일 시행


김희영   김희영 부동산 (951) 462 - 1070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다음  맨끝
DISCLAIMER : 이 칼럼의 글은 해당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