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병원 치료비
zmfhvjem | 조회 206 | 03.24.2020
회사보험을 이용해 2월 6일 어깨 시술을 받았습니다.
퇴직으로 인해 보험은 2월28일에 만료되었습니다.
본래 코페이로 병원오피스는 50불, 응급실은 100불을 지불하게 되어 있는데
이 경우는 아웃페이션 방문으로 처리되어 저에게 1,800불이 넘는 금액이 청구되었습니다.
200불을 코페이로 지불하여 1,600불 조금 넘는 금액의 빌이 왔습니다.
구직 중 코로나로 인해 더이상 구직도 불가능한 상태인데 병원비를 삭감받을 방법이 있을지요?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목록
답변
힘든 상황이시겟지만, 상황을 이겨내시기를 응원합니다.

1. 콜렉션 넘어가기전 취할수 있는 방법
- 콜렉션이 넘어가기 전에는 삭감 할수 있는 방법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삭감 보다는 최대한 나눠서 적음 금액을 오랜기간 동안 낼수 있는 방법으로 병원 빌 스테이트 먼트에 나온대로 전화를 하셔서 상황을 설명 해서 페이먼트 플랜을 받아 보셔야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전화가 안될수 있기에, 감안 하시되, 30-60일 정도 시간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

2. 콜렉션으로 넘어가는 시기- 보통은 병원 빌링 마다 다를수 있지만 보통은 3개월 후에 넘어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길게는 6개월 후에도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콜렉션으로 넘어간 경우 일정금액이 탕감이 가능 한, 많은 탕감을 바라실수는 없습니다.
금액이 작은 금액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상황이 힘드시다면, 일단 나누셨다가 (크레딧에 올라가더라도, ) 나중에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디칼 콜렉션 자체가 점수를 많이 하락 시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레딧에 영향을 줄수 있음)

크레딧관리가 시급 한 상황이 아니고 코로나 때문에 경제적인 어려움만 생각 하고 말씀 드리면
의식주를 우선 순위로 두시고 , 가계부를 다시 계획하시는 방법을 고려 하실수 있습니다.

** 제가 설명드린 것은 질문자께 이렇개 하라고 말하는것이 아닌, 개인 적인 의견임을 알려 드립니다. 저의 의견을 통해 결정을 하시지 않고, 참고를 하셔서 본인의 결정 하시기를 공곱 합니다. ** 변호사가 아니므로, 법적 자문이 아닌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 드립니다.
라이프위즈덤|03/24/2020 04:05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