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임플란트 와 브릿지 중 어떤걸로 해야 할까요
요리사 | 조회 1,307 | 01.02.2019
안녕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원장님.
이렇게 상담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 어금니가 치주염으로 발치 한지 몇년 지나 임플란트를 하려고 치과 상담을 했습니다.

진단결과 빠진어금니 자리의 잇몸이 정상 크기 임플란트를 시술하기가 적당하지 않은 두께이다. 따라서 정상 크기보다 작은 크기의 임플란트를 시술 할 수 밖에 없다. 그러면 임프란트한 어금니가 정상보다 빨리 약해져서 오래 사용 못할 수 도 있다.
다른 방법은 안쪽 사랑니 와 옆니를 갈아 브릿지를 하는것.

1. 사랑니가 아직 정상이니 사랑니와 빠진 어금니 옆니에 브릿지 걸어 크라운 3개로 하는 시술.

2.정상보다 작은 임플란트 어금니시술

어느쪽로 하는게 현명한 선택일까요 원장님?

감사합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안녕하세요

이런경우 직접 진단을 하지 않아서 정확한 설명을 드리기가 한계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치아가 빠진경우 임플란트를 하실수 있다면 브리지보다는 임플란트를 권장해 드립니다. (그 이유는 빠진 치아 옆에 자연치아들을 손상 시키지 않아도 되고 청소하기가 비교적 수월하며 자연치에 가장 가까운 치료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를 심기전 뼈이식같은 치료를 통해 임플란트를 심을 위치에 뼈를 가로, 세로 그리고 높이 모두를 튼튼히 만드실수 있다면 작은 임플란트라 하더라도 괜찮을 수 있을듯 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이유로 그러기가 쉽지가 않다면 보편적이진 않지만 사랑니를 사용하여 브리지를 하는 치료도 차선책으로 하나의 방법이 될수 있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Iddental|01/02/2019 06:54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