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어금니 발치와 잇몸
munsep | 조회 467 | 03.27.2019
안녕하세요.

1. 아랫니 양쪽 어금니가 흔들려 치과에 갔더니 잇몸뼈가 거의 없어져 흔들리는거라
어금니를 발치하고 그안에 잇몸뼈를 넣고 잇몸을 봉합하자고 하는데
양쪽 맨 끝 어금니를 발치하고 봉합하면 그다음 어금니 괜찮은건지요? 이런 잇몸뼈로 인한 이런 치료법이 흔한지요?

그리고 임플란트와 브릿지는 나중에 이 치료가 안되어 더 심하면 해야된다고 합니다.  이 치료를 하면 임플란트와 상관이 없는지요?

2. 잇몸뼈가 사라지고 있는중이라 무슨 약(gingivitis 책자를보여주며)을 넣으면 지금 잇몸이 유지는 된다고 하는데 이것이 무엇이며 또 치료비는 어떤지요?

설명부탁드립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안녕하세요,

설명이 정확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 답변을 잘 드릴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치아가 흔들리신다면 치주염으로 염증이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염증이 크신경우 치아를 발치후 염증으로 인해 잃어버린 자신의 뼈만큼을 뼈이식재로 채워 자신의 뼈가 더욱 약해지거나 손상되는것을 방지 할수 있습니다.

뼈이식재를 사용하는것과 그 옆 다른 자신의 치아들과는 무관합니다.
하지만 그 옆 자신의 치아가 치주염을 앓고 있다면 그 역시 흔들리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뼈이식재를 통한 뼈이식후 4-6개월뒤 자신의 뼈가 충분하고 튼튼하다면 그곳에 임플란트를 심을수 있습니다.

잇몸뼈가 사라지는 원인은 치주염이 가장 큰 원인이며, gingivitis는 잇몸이 나쁜 박테리아들로 인해 부어 있는 현상을 말합니다.

치주염은 생기기전 예방이 중요합니다. 이미 생기셨다면 더욱 악화 되지 않도록 치료와 관리를 받으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더욱 자세한 진단은 직접적인 진료를 통해 알수 있을듯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Iddental|03/28/2019 06:36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