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주치의
Kunherlee | 조회 208 | 07.03.2019
안녕하세요 남 원장님,

지속적으로 진료를 받고, 신뢰 하는 주치의 선생님이 있습니다.주치의 선생님께서는 a 를 이야기 하시고 환자는 얄팍한 지식으로 b 를 주장 합니다.  환자 입장에서 정신적으로/ 그리고 인터넷 검색/ 나의 건깅 을 생각 하여b 가 적합하고...생각 판단 합니다.  a, b 다 적절 하다고 생각 하는데 환자 입장에서는 다시 한번 b 로 치료 받는것이 좋다고 생각 합니다. 그리고 의견이 다르다고 환자/고객 입장에서 다른 선생님을 찾아 뵙고 싶지는 않고요... 그리고 이전 진료 까지 다 적합하게 잘 치료를 해주셨고요.

환자 그리고 주치의 관계에서 의견이 다를경우... 전문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생각 히시나요? 전 b 로 치료 받는게 좋은데... 주치의 선생님을 놓치고 싶은 생각은 없습니다.

(참고로 구강외과/일반치과  문제 입니다.)

어떻게 하면 현명하게 주치의 선생님과 진행 할수 있을까요? 의료 라는것이 1000이상 다르겠지만... 그냥 환자 선생님 관계를... 좋게 유지 하고 싶은 마음에...

신뢰 하고 존경하지만... 이번 만큼은.... 그리고 주치의 선생님도 나름 많은 힘든 공부 하시고 실력도 있으시고.... 전 b 를 하고 싶은데.... 답답한 마음에 여쭈어 봅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안녕하세요,

주치의 선생님께서 그동안 잘 진료를 해주셨다면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환자분에게 가장 적합한 좋은 진료를 해주실 확율이 큽니다.
치료나 진료에 대한 결정은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실수는 있지만 강요할수는 없고, 또한 의료진은 환자에게 해가 가는 치료를 환자가 원한다고 해드릴수도 없습니다.
생명을 다루는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환자분께서 지금 주치의 선생님의 의견을 따라 치료를 진행하실지, 아니면 다른 선생님에게 재진료를 받으실지를 결정하셔야 할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Iddental|07/07/2019 10:19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