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랜드로드가 무브인을 미뤘습니다.
Gaga2351 | 조회 943 | 03.02.2019
안녕하세요.

저희는 신축건물로 입주하려고했고 4/1 무브인 날짜로 리스도 사인한 상태입니다.
한달 디파짓은 이미 저번주에 송금했으며 첫달 렌트는 3월말에 내기로되어있구요.

그런데 최근에 부동산측에서 날씨로 인한 공사지연때문에 4/1일 무브인날짜는 불가하고 5/1로 무브인을 한달 연기하자는 제의를 보내왔습니다.
모르고있었지만 알고보니 엘에이시에서 아직 입주허가를 내주지않은 빌딩이였습니다.
시에서 city inspection을 아직 하지않은상태임에도 불구하고 저희에게 리스를 보내왔고 저희도 사인을한 상황이되었습니다.

저희는 이미 현재 빌딩 매니저님께 이사를 간다고 말씀드렸고 나가기로한 상태입니다.

한달동안 살 곳을 찾아야하는데 혹시 새로운 빌딩 랜드로드에게 법적으로 보상을 요구할 수 있을까요?
만약 가능하다면 어느정도 보상을 생각해야하나요?
temporary relocation의 경우 리스 계약서를 보니 per diem이 나온다고 했지만 아직 렌트는 안낸 상황에서 저희가 보상을 받을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또는 현재 아파트에서 한달을 더 지내게되면 4월치 렌트는 보상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보상의 가능성은 있어보입니다. 아파트 메니져와 말씀 나누시고 네고가 되지 않으시면 변호사 분과 말씀 나누시길 바라겠습니다.
김원석|03/04/2019 11:37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