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부채를 없앤다는것은 정신적인 두뇌 활동을 더 잘 할수있도록 해줍니다.
앤드류조 변호사 | 조회 3,736 | 04.03.2019
새로운 과학적 연구에 의하면 부채를 없앤다는것은 인지 기능이 명확해지고, 불안감이 감소되며 충동 조절 능력을 개선시켜줍니다.

1. 인지 기능 테스트의 오류율이 17%에서 4% 로 떨어졌습니다.

2. 불안 장애가 78%에서 53%로 떨어졌습니다.

3. 즉각적인 만족감을 선호하는 "현재 중시 편향" (present bias)을 가진 참가자들을 연구한 결과 44%에서 33%로 떨어졌으며, 이는 충동 조절이 향상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이 연구결과는 사람들이 빚을 지고 사는 것에 대한 심리적 스트레스를 보여준다는것과 일치한다. 돈이 충분치 않아서 생기는 위기에 대처한다는것은 사람들의 자제력을 떨어뜨리고 다른 옵션을 고려하거나 최선의 선택을 하는 능력을 저하시킬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은 우리들의 통찰력을 떨어뜨리고, 미래 지향적인 생각을 덜하게하고, 자제력도 떨어지게 합니다. 빚을 가지고 산다는것은 정신적인 기략을 떨어뜨리고, 인지 능력을 해치고, 계속해서 가난하게되는 비생산적인 행동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빚으로부터 벗어난다는것은 돈을 벌어야한다는 걱정이 아닌,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정신적인 자유를 가질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신 스스로에게 더 오픈될수 있으며, 더 많은 경험과 기회를 가질수 있습니다. 빚으로부터 벗어나시면 조용히 앉아서 혼자만의 생각을 하시면서 다시 꿈을 쫒아가실수 있습니다.

이 연구결과에 대해 더 알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marketwatch.com/story/getting-rid-of-debt-may-actually-make-your-brain-work-better-2019-03-29

저희 사무실에서는 파산이던지 파산의 방법이 아니던지 빚으로부터 벗어나시도록 도와드릴수 있습니다. 1시간 무료 상담을 원하시면 714) 881-0009 로 연락주시거나 kay@ascholaw.com 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