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파산이 내 크레딧에 미치는 영향은
앤드류조 변호사 | 조회 18,845 | 04.06.2017
파산한 기록은 영원히 크레딧 기록에 남는 것은 아닙니다.
챕터 7은 10년, 챕터 13은 7년 간만 크레딧 기록에 남습니다.
만약 연체나 미지급으로 인해서 이미 크레딧이 낮다면, 챕터 7을 하는 것이 오히려 모든 빚을 없애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연체된 지불건이 없다면 챕터 7은 일시적으로 크레딧 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챕터 7 파산이 잘 마무리가 되면, 얼마지나지 않아 여러 신용카드 회사로부터 다시 카드를 만들라는 권유서가 올 것 입니다. 그리고 지불을 늦지 않고 잘 하시면 좋은 기록을 만들기 때문에 크레딧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FICO 회사의 신용평가 방법에는 여러가지 요소가 적용될 수 있는데, 온라인에서 다른 많은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챕터 7 파산이 잘 마무리된 이후에 크레딧 레포트에 있는 잘못되거나 오래된 정보 및 확인되지 않은 정보들에 대해서 반박하거나 없애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크레딧 점수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에 Authorized 사용자를 추가하여 그 사람이 좋은 지불 기록을 남겨 주는 것도 크레딧 점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파산한 기록은 크레딧 점수에 미치는 영향이 줄어 드립니다.
파산이 마무리된 후에 자동차 론이나 리스 계약을 하실 수 있고 24개월 정도가 지난 후에는 집 융자도 가능합니다.
만약 근시일내에 집 매매, 아파트 리스, 비지니스나 자동차 론을 받으실 계획이 없고 지금 있는 빚이 강담하기 어렵다면, 챕터 7 파산이 모든 빚을 없애고 재정적으로 새출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특별히 빚 때문에 수면장애, 스트레스, 불안감과 같은 문제가 있으시다면 더욱 추천 드립니다.

어떤 결정을 하시기 전에 항상 경험많은 파산 변호사와 총괄적인 법률 상담을 꼭 거치시기 바랍니다.
목록
등록된 답변이 없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