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미국 입국 거절
Chrisahnn | 조회 3,024 | 07.05.2019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 어머니께서 미국을 들어오시다 공항에서 거절되어 한국을 돌아가시게 되었습니다.
무비자 ESTA로 들어오셨는데 예전 미국에서 몇년간 학교에서 유학생비자를 받아서 지내신것이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학교에서 유학생비자를 받아서 계시다 마지막즈음에 프로디를 잠시 다니셨는데 프로디학교가 문제가 되면서 한국으로 그냥 돌아가셨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들어올때 입국심사관이 하는말은 시스템상에 유학생 비자를 받은적이 없다고 나온답니다.
유학생 비자를 신청할때마다 모두 거절되었다고 시스템상에 보여진다고 하여 결국에는 입국이 거절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미국에 들어오실 수 있는 방법이 더 이상 없으신건가요?

저는 현재 미군으로 시민권까지 취득한 상태입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시민권자 부모님 초청 청원서 제출하시고 승인되면 주한미국대사관에서 이민비자 인터뷰를 진행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때는 과거 F1 거절기록이 아닌 ESTA나 미국 입국시 "과거에 비자 거절된 적이 없다"고 답변하신 내용 때문에 거절되실 확률이 높습니다. 이 때 Waiver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2) ESTA 거절되었다는 이유로 관광비자를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승인률은 낮지만 아들이 미국 시민권자이며 나는 미국에 살 의향이 없고 아들 방문하고 한국에 돌아오실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보여주신다면 승인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위 내용은 변호사 - 고객간 상담이 아니며 법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H&H Law a Professional Law Corp.
Tel: 714-714-0015
Email: information@hnhplc.com
H&H Law|07/08/2019 05:12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