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변호사님 팁과 웨이지 문제로 질문이 있어요.
Rubyloo | 조회 1,218 | 03.14.2019
안녕하세요 변호사님, 혹시나 답 구할 수 있나 올려봐요. 시간 내 읽어주셔서 미리 감사합니다.

(변호사님이 답변해주신 관련 된 다른 글들 다 읽어 봤는데 이건 케이스가 다르지 않나 싶어 글 적었습니다.)

새로 일하게 된 곳을 보니 셰프와 서버가 팁을 동일한 어마운트를 가져가더라고요 키친을 10퍼 때주고 반반가져요. 팁이라는게 손님들이 최저임금을 받는 서버나 BOH 러너 버서들을 생각해서 주는 돈이라고 저는 알고 있었는데, 한달에 삼천 사천 월급 받고 일할 법한 셰프들이랑 왜 팁을 정확히 반반 나눠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놓고 셰프들이 미니멈 받음 상관없는데 아니지 않냐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다른 서버들한테 물어보니 자기네들은 (다들 저보다 어리고 경험 무에요) 이게 첫 잡이라 몰랐다고, 저보고 대신 말해달라고 그러네요. 

셰프들은 월급 받고 일하다가 술도 마시고 하면서, 용돈/생활비 법다고 파트타임하는 어린애들 등쳐 먹는거 같아요. 사장이 인건비 아끼려고 페이를 낮게주면서 대신 팁 가져가라 했을 가능성이 커 보이지만요.

이제것 일해본  곳들은 셰프들 팁 아예 안주는건 아니고 서버랑 바+키친 해서 6:4나 7:3 이렇게 나눴어서 오케이 였는데... 똑같이 가져가는건 좀 아닌거 같아요. fair labor act 봐도 가능한 일인거요? tipping out 은 미니멈인 사람들끼리 하는게 아닌가요? 이번에 트럼프가 팁 셰어링 가능하게 했다던데 그건 미니멈 웨이지 받고 일하는 사람들끼리 아닌가요??

또 한가지, 일 한 시간보다 타임카드를 적게 쓰래요. 이건 제가 컴플레인 걸었더니, 우리가 말 좀 덜하고 밥 좀 덜 먹음 일찍 갈 수 있다는 식으로 말하는데... 7시간 시프트에 노 브레이크에요. 저녁시간도 10분 줘요.제가 뭐 쇼샬넘버가 없고 불법 으로 일하는 것도 아닌데...이건 완전 불법 아닌가요? 미국식당에선 안 그러던데. 8시간 맥시멈에 7시간 이상 일할거면 6시간 찍기전에 30분 브레이크 줘야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요?

이런걸 거론해보고 개선하자는 방식으로 말을 꺼내야 할거 같은데, 제가 잘 알고 나서 나서고 싶습니다. 도와주심 정말 도움 많이 될거 같아요.

사실 고발도 해버리고 싶어요 브레이크 없는거랑 타임카드 제지하는 거요.  sue 말고 report하면 저한테 피해가 올까요? 아예 말도 말고 그만둬야하나 싶기도 하고요... 자기 right 도 모른채 일하고 있는 어린 학생 친구들이 불쌍하네요. 저 자신도 그렇구요....

변호사님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최근에 법이 바뀌어서 쿡 하시는분도 팁을 같이 나누어 가질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풀 타임 직원일 경우 두번의 브레이크 시간이 있어야 합니다. 더 정확한것은 노동법 전문 변호사에게 확인을 하셔야 할것입니다
이원석 변호사|03/14/2019 10:57 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