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변호사로부터 증인 출석을 요구받았습니다.
제이로 | 조회 745 | 07.10.2019
안녕하세요.
practice를 시작한 지 몇년 안 되는 초보한의사입니다.
재작년 부터 교통사고 피해자 환자를 치료해 왔고 내달 그 케이스로 trial이 열리는데
제가 그 환자측 변호사로부터 피해자의 치료과정과 컨디션을 증언해 줄  practitioner witness로서 출석을 요구하는 내용과 제 서명을 요구하는 동의서가 포함 된 letter를 받았습니다. (이 환자는 저말고 다른 곳에서도 여러 치료를 동시에 많이 받아온 걸로 아는데 아마 제일 꾸준하게 치료해 온 저를 witness로 지목한 것 같습니다. 다른 분야의 practitioner들도 witness로 지목되었는지는 모릅니다. )
하지만 작년에 제가 그 환자를 치료하는 동안 license를 renewal하는 과정에서
서류문제와 개인적인 여러가지 문제가 같이 발생해 renewal이 늦어져 license가 temporary expired(delinquency)상태가 된 채로 수주간 여러번 치료하는 일이 생겨버렸고 그 후 다시 renewal받아 원래 상태로 복귀하였지만 이 일이 trial 당일 문제가 될 소지가 많아 조언과 자문을 구합니다.
특히나 Trial에 출석하는 경험도 처음이고 처음으로 치료해보는 교통사고 환자라 너무나 정보가 없습니다. 분명 상대방 변호사는 이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 삼을 듯한데 걱정이됩니다.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잘못 증언을 하게 될경우, 본인의 라이세슨 문제로 따로 처벌을 받을수 있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본인이 변호사를 선임 하셔서 같이 출두를 하셔서 도움을 받으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이원석 변호사|07/11/2019 08:46 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