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30대 남자입니다.
dododododo | 조회 2,225 | 08.22.2018
아직은 알바하는데 사람말귀를 못알아듣습니다. 누가 뭘 가르쳐주면 몸으로 익혀야 하는데 자꾸 이해가 안가고 남들은 금방금방 하는데 저는 이해 자체를 잘 못해요. 학습능력이 낮아서인지 아니면, 책을 안 읽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제 입장에서는 좀 심각합니다. 성인 adhd를 의심해보기는 합니다.
남들한테는 쉬운게 왜 저한테는 어려운지 저도 이해안가고, 상대방도 굉장히 답답해합니다. 치료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DISCLAIMER: 이 글은 개인회원이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목록
답변
인식장애 또는 학습장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회원님께서 30대인 점을 감안하면 학습장애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신체건강을 점검하고, 신체가 건강하다면 자신의 심리안정을 위한 심리상담과 심리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동화택 또는 길지 않은 도서를 소리내서 읽으면서 이해하는 과정을 연습하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한국심리교육원/테라피투어 대표 김범영
테라피투어 : http://www.psychotherapytour.com
한국심리교육원 : http://cafe.daum.net/mindforum
이메일. happy4happy@daum.net
김범영|08/25/2018 01:48 a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