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4월 15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4.15.2019 17:22:38|조회 1,685
1.프랑스 파리의 상징이자 역사적 장소인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큰불이나 첨탑 부분이 무너지고 지붕도 완전히 전소하는 큰 피해가 발생했다. 정확한 화재원인은 규명되지 않았지만 첨탑 개소수 작업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유럽 주요인사들이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 대형화재 소식에 안타까움을 감추지 못했다. 특히 노트르담 대성당이 프랑스 뿐 아니라 유럽의 문화유산이라고 강조하면서 프랑스 국민을 위로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이 밝힌 3차 미북정상회담 용의와 관련해 대화는 좋은 것이라며 거듭 긍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하지만 대북제재는 그대로고 협상을 서두르지 않겠다는 방침 역시 재확인했다.

4.캘리포니아 주에서 8백만명의 경범죄자들의 범죄기록을 일반에 공개하지 않는 법안이 추진된다. 경범죄자들이 사회로 돌아가 제약없이 갱생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다.

5.남가주 일대 평균 개솔린 가격이 지난주 4달러를 넘어서면 운전자들의 부담이 커지고 있다. 그런데 캘리포니아 주내 10개 정유소 반 이상이 여전히 운행에 차질을 빚고 있어 이 같은 상승세는 5월에도 계속될 전망이다.

6.캘리포니아 주에서 커뮤니티 칼리지 학생들에게 1년 과정의 등록금을 면제해주는 법안이 2년 전과정으로 확대 추진된다.

7.H-1B 전문직 취업비자의 당첨자 8만 5천명이 결정됐지만 당첨사실을 아는데에는 35일내지 40일이나 걸릴 것으로 보인다. 5월 20일을 전후해 국토안보부에 납부했던 비자수속 수수료 수표가 은행계좌에서 인출되는지를 알아 보는게 가장 빠른 당첨 확인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8.미국내 총기난사 참사와 예멘 내전에 따란 인권문제를 다룬 보도들이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올해 퓰리처상 수상작에 뽑혔다. 또 트럼프 대통령의 재산형성 문제와 성추문을 추적해온 언론들도 퓰리처상의 영예를 안았다.

9.지난11일 영국 런던 주재 에콰도르대사관에서 전격 체포된 폭로전문 사이트 위키릭스의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가 대사관을 스파이 센터로 악용해왔다고 에콰도르 대통령이 비난했다. 어산지 지지자들은 에콰도르 정부가 미국의 비위를 맞추려고 배신행위를 했다고 주장했었다.

10.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중국과 막바지 진행 중인 무역협상과 관련해 미국은 어느 쪽으로든 승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국은 현재 난제로 꼽혔던 실질적인 이행 체제를 갖추기로 하고 추가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11.오늘 뉴욕증시는 골드만삭스와 씨티그룹 등 주요 기업의 실적 부담에 소폭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27.53포인트, 0.10% 하락한 26,384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