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7월 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7.02.2019 17:24:22|조회 2,316
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주 연기했던 전국 10대 도시들에서의 대규모 불법이민자 체포와 추방작전을 독립기념일 직후에 강행할 것으로 경고해 불안과 공포를 증폭시키고 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공개하기를 거부해온 세금보고 내역을 밝혀내기 위해 민주당 하원이 소송까지 제기하고 법정투쟁에 돌입했다. 민주당 하원은 세입위원회 위원장을 통해 워싱턴 DC 연방지방법원에 트럼프 세금보고서를 공개토록 명령해줄 것을 요청하는 소송을 제기했다.

3.국무부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과 관련해 한미 정상이 철통같은 동맹을 재확인했으며 대북 긴밀조율 지속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의 판문점 회동이 대선 국면으로 접어든 정치권에서 논란거리로 떠올랐다. 민주당은 장기적인 안목 없는 리얼리티 TV쇼로 전락했다고 비판한 반편 트럼프 행정부에서는 판문점 회동이 평화를 가져오기 위한 행보라며 노벨 평화상감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5.남가주 학국학원이 폐교한 윌셔 초등학교 건물 계약을 장기 임대로 전환하면서 LA총영사관이 강경 대응에 나섰다. 총영사관은 이번 사태에 대해 한미 양국의 행정.사법조치를 모두 검토하겠다고 밝혀 결국 법적 공방으로 치닫게 됐다.

6.매년 독립기념일에 불법 불꽃놀이로 화재와 인명피해가 속출하면서 LAPD가 강력한 단속에 나섰다. LAPD는 불법 불꽃놀이 적발시 형사처벌 등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LA시와 샌프란시스코 노숙자 문제에 대해 강도높은 비판을 이어가자 캘리포니아 주정부도 반박성명을 내고 트럼프 대통령과 대립각을 세웠다. 개빈 뉴섬 주지사는 연방정부가 주택 기금을 삭감한 사실을 언급하면서 정치 플레이를 멈추라고 비난했다.

8.캘리포니아 주의 평균 연령이 36.8세로 전국에서 9번째로 낮았다. 하지만 이는 8년전보다 1.6세가 높은 것으로 비싼 거주비와 생활비로 청년층 유출이 늘면서 노동인구가 계속 줄고 있어 대책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9.미국 경제가 공식적으로 역대 최장 확장기에 접어들었다.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수습하면서 2009년6월부터 시작된 경기확장이 10년을 넘어선 것이다.

10.오늘 뉴욕증시는 유럽에 대한 미국의 추가 관세 발표로 무역 갈등이 다시 부상한 탓에 소폭 상승에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69.25포인트, 0.26% 상승한 26,786에서 거래를 마쳤다.

11.미국이 축구종가 잉글랜드를 꺾고 3회 연속 여자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미국은 오늘 FIFA여자월드컵 4강전에서 잉글랜드를 2-1로 제압했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