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7월 22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7.22.2019 17:13:27|조회 2,089
1.미국서 살아온지 2년이 안된 불법이민자들은 어디서 체포되더라도 재판없이 신속추방 당하게 돼 이민사회에 또다른 불안과 공포를 안겨주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는 2년 미만의 불법이민자면 국경이나 내부에서 체포하는대로 이민재판없이 신속추방하는 새 이민정책을 시행하고 나섰다.

2.멕시코가 미국과의 합의에 따라 강력한 불법이민 대책을 시행한 이후 멕시코를 거쳐 미국에 유입되는 중미 이민자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3.오늘 연방수사국 FBI가 LA수도전력국과 시청을 전격 급습했다. 정확한 사유를 확인되지 않은 가운데 LADWP의 수도세 과다 청구 등 각종 비리와 연루됐을 가능성이 커 수사 결과에 따라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4.연방주택도시개발국이 LA시가 저소득층 주택 건설을 위해 요청한 8천만 달러의 예산 승인을 보류했다. LA시가 저소득층 주택 건설 명목으로 연방기금을 받고도 장애인용 시설을 개선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5.올 가을학기 UC계열대학의 한인학생 합격률이 4년만에 상승했다. 이는 올해 UC대학에서 역대 최다로 캘리포니아 거주자에 대한 입학을 늘리고 다양한 인종의 학생들을 선발했기 때문이다.

6.LA총영사과 비상대책위원회가 남가주 한국학원 사태와 관련해 주 검찰에 사건 검토를 공식 요청했다. 비상대책위원회는 남가주 한국학원측이 월셔 초등학교 건물 장기 임대 철회와 이사진 전원 사퇴 등의 요구사항을 거부할 경우 형사 고발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이다.

7.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아직 미북 실무협상 일정을 정하지는 못했으나 최근에 북한과 긍정적인 서신 왕래가 있었다고 밝혔다. 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국무부가 수차례 북한관리들과 대화했다며 실무협상이 곧 시작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8.미국이 거래제한 대상으로 지정한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가 북한의 3G이통통신 구축과 유지에 비밀리에 관여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미국의 대 화웨이 공세수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9.오늘 뉴욕증시는 이번 주 본격적으로 발표될 기업 실적을 주시하는 가운데 소폭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17.70포인트, 0.07% 오른 27,171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