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8월 7일 이브닝 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8.07.2019 17:18:37|조회 1,862
1.오늘 월셔블러바드와 세라노 애비뉴에서 라디오코리아 스퀘어 제막식이 개최됐다. 주류와 한인 인사 100여명이 참석해 라디오코리아 스퀘어 명명을 축하하고 라디오코리아가 앞으로도 한인사회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했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주말 연이어 총기 난사 사건이 터진 텍사스주 엘파소와 오하이오주 데이턴 방문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참사를 악의 공격이라고 비난한 데 이어 두 지역을 찾아 피해자와 가족들을 위로했다.

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민주당 유력 대선주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이 또 한번 장외에서 정면충돌했다. 지난 주말 잇따라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을 두고 바이든 전 부통령이 트럼프 책임론을 제기하자 트럼프 대통령도 역공에 나섰다.

4.최근 텍사스주와 오하이오 주에서 총기난사 사건이 잇따르면 남가주민들의 불안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남가주를 지역구로 둔 연방 하원의원들은 상원에서 표류 중인 총기 규제 법안들의 통과를 강력히 촉구했다.

5.트럼프 행정부가 강행하려는 새 퍼블릭 차지 규정에 따라 영주권 신청이 기각당할 것을 우려해 이민가정 7가구당 한곳이 이미 정부복지 혜택을 포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시민권에는 영향이 없는데도 이민가정에서는 푸드 스탬프와 메디케이드 등을 이미 회피하고 있어 생활고가 심해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6.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LA시가 주민들과 여행객들에게 볼거리와 놀거리 등의 다양한 이벤트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지도를 런칭했다. LA시 감사국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문화와 예술, 각종 클래스, 하이킹 코스 등 여름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이벤트와 숨은 명소들을 손쉽게 찾아 볼 수 있다.

7.LA카운티 보건국이 홍역 감염자가 최근 LA다운타운 유니언 역을 다녀간 것으로 드러났다며 주민들에게 경고했다. 홍역에 감염된 외부인이 LA카운티를 방문한 것은 올해만 9번째다.

8.마이크 폼페이오 국무장관이 미북협상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북한이 잇따라 미사일을 발사하면서 미국을 압박하는 가운데 공개적으로 북한을 비난하기 보다는 조만간 미북 협상 재개를 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보인 것이다.

9.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한국이 방위비 분담금을 훨씬 더 많이 내기로 동의했다고 공표하며 압박에 나섰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협상이 시작됐다고 선언하며 공식 시작하기도 전에 분담금 증액 합의를 기정 사실화하며 압박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10.마크 내퍼 국무부 한국.일본 담당 부차관보가 심화하는 한일 갈등과 관련해 미국은 이 문제에 계속 관여할 것이며 미국의 두 동맹국간의 대화를 촉진할 준비가 됐다고 밝혔다.

11.오늘 뉴욕증시는 미국 국채 금리와 중국 위안화 환율 움직임에 연동돼 큰 변동성을 보인 끝에 혼조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22.45포인트, 0.09% 하락한 26,007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