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10월 4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10.04.2019 16:43:47|조회 2,290
1.미국과 북한이 완전한 비핵화와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둘러싼 본격적인 협상에 들어간다. 미북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내일 실무협상을 열어 지난해 6월 싱가포르 1차 정상회담에서 합의한 완전한 비핵화와 새로운 관계 수립, 한반도 평화체제 이행 방안을 논의한다.

2.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미북 비핵화 실무협상과 관련해 북한이 뭔가 하고 싶어하다며 긍정적인 기대감을 내비췄다.

3.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 조사가 본격화되면서 대립도 격화되고 있다. 탄핵을 주도하는 민주당은 증거 자료 일부를 공개하면서 백악관을 소환했고 트럼프 대통령은 탄핵 추진 반대와 협조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4.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민주당 하원에서 탄핵소추되더라도 공화당 상원의 탄핵재판에서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주당 하원이 단순 과반수인 218명의 지지로 트럼프 대통령을 탄핵소추하더라도 100명중 67명이나 지지해야 하는 공화당 상원에서는 부결될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5.해외최초로 캘리포니아 주에서 한글의 날이 제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한 한글문화 큰 잔치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한글의 날 제정을 맞아 미국에서 한국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관련 영상 컨테스트와 한국어 말하기 대회, 서예 체험 등 다양하게 마련된다.

6.벤츄라해안에서 34명의 목숨을 앗아간 컨셉호 화재 이후 해안경비대가 규정을 대폭 강화했다. 의무 불침번 인원을 기존 1명으로 2명이상으로 늘렸고 또 리듐 베터리 충전시간 제한, 화재 경보기 추가 설치 등도 고려 중이다.

7.이달 말부터 LA국제공항 터미널 앞에서 우버와 리프트 그리고 택시의 픽업 서비스가 금지된다. 대신 1번 터미널 건너편 주차장에서 손님을 픽업할 수 있는데, 공항측은 이를 통해 내부 교통정체가 15% 정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했다.

8.프랑스는 어제 파리 도심의 경찰청 본부에서 경찰직원이 흉기를 휘둘러 동료 경찰관 3명과 1명의 행정직원 등 모두4명을 살해하고 사살된 사건에 대해 대테러 수사로 공식 전환했다.

9.이라크에서 지난 1일부터 부패 청산 등을 요구하는 반정부 시위 과정에서 발생한 사망자가 53명으로 늘었다. 바그다드 등 이라크 곳곳에서는 부패 청산과 수도.전기 부족, 민생고 해결을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10.어제 디비전 시리즈 1차전에서 승리한 LA다저스는 오늘 클레이튼 커쇼를 앞세워 2승 도전에 나선다. 라디오코리아 저녁 6시 30분부터 2차 경기도 생중계 방송한다.  

11.LA다저스가 1차전에 이어 2차전 그리고 류현진이 선발로 나서는 3차전까지 전승으로 디비전 시리즈 우승을 확정짓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한인들은 그 어느때보다 눈부신 성적을 거둔 류현진이 3차전에서 호투해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진출을 견인하길 기대했다.  

12.미국의 9월 실업률이 3.5%로 떨어지며 50년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으나 일자리가 13만 6천개 증가로 둔화돼 혼조세를 보였다. 이에따라 연준이 이달말 기준금리를 또한번 내릴지 고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13.오늘 뉴욕증시는 미국의 9월 실업률이 반세기 만에 최저치로 떨어지는 등 고용지표가 양호해 큰 폭으로 올랐다. 다우 지수는 372.68포인트, 1.42% 급등한 26,573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