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10-07-2020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10.07.2020 07:44:07|조회 5,265
1.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과의 추가 경기부양안 협상을 전격 중단시켰다. 조 바이든 후보와의 지지율 격차가 16%P까지 벌어지자 경기부양안을 대선 후로 연기하는 비장의 카드를 꺼냈다는 분석이다.

2. 15일로 예정된 2차 대선 TV토론 개최 문제를 두고 조 바이든 후보는 트럼프 대통령이 완치되지 않는 한 토론은 연기돼야 한다는 입장으로 맞서고 있어 최종 성사 여부가 주목된다.

3. 한편 오늘 저녁 6시에 두 부통령 후보가TV토론에서 맞붙는다. 코로나19가 토론의 촛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유고 시 대통령직을 승계할 자질을 증명하는 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4. 백악관에서 또다시 감염 환자가 나왔고, 군 수뇌부에서도 환자가 발생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격리 중 업무를 보려 애쓰고 있는 가운데, 백악관은 확산 방지를 위해 '병원 수준'으로 방역을 강화했다.

5. 내일부터 전문직 취업 비자, H-1B 연봉 기준과 학위 요건 등이 대폭 강화돼 신청자의 1/3이 거절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왔다. 앞으로는 반드시 종사 분야에 맞는 학위를 보유해야 신청이 가능하다.

6. LA 총영사관에 파견된 국정원 직원이 계약직 여직원을 강제 성추행했으며, 외교부가 미온적으로 대처해 사건 발생 3개월이 넘도록 징계 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7. 가수 유승준이 비자발급 소송에서 이겼는데도 입국을 거부당했다며, 또 다시 LA 총영사를 상대로 서울행정법원에 비자발급 거부처분 취소 소송을 냈다.

8. 대선을 앞두고 LA 카운티에서 대선 후보 목록이 없는 우편투표 용지 수 천장이 배송됐다. 선거관리국 선거 준비 과정의 미흡한 부분에 대한 논란이 예상된다.

9. 시스템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 2주 동안 신규 실업수당 청구 업무를 중단했던 CA주 EDD가 다시 업무를 재개했으나, 전화 서비스는 여전히 연결이 잘되지 않아 불만이 계속되고 있다.

10. 문재인 정부가 암초에 걸린 미북 비핵화 회담 재개를 위해 11월 미 대선 전에 북한 김여정의 미국 방문 주선을 도모했다고 일본 요미우리신문이 보도했다.

11.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휴가연장 의혹'을 처음 제기한 당직사병 현모씨가 추 장관과 아들측 변호인에 대해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죄로 경찰에 고소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2.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독일 등 14개국 성인 4명 중 3명은 중국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한국인 83%는 시진핑 주석을 신뢰할 수 없다고 답변했다.

13. 올해의 노벨 화학상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라 불리는 유전자 편집 기술을 개발한 미국과 프랑스의 두명의 여성 학자들이 받게 됐다. 미국 학자는 UC버클리 제니퍼 다우드나 교수로 알려졌다.

14. 4 등급이었던 허리케인 델타가 시속 110마일의 강풍을 동반한 2등급으로 세력이 약화된 가운데, 오늘 아침 멕시코 캔쿤에 상륙했다. 수천명의 주민들과 관광객들이 보호소로 대피한 상황이다.

15. 레이커스가 NBA The Finals 4차전에서도 부진한 경기를 펼쳤으나, 막판 르브론 제임스와 앤소니 데이비스의 활약으로 마이애미 히트를 102:96으로 꺾고 3승1패를 기록했다.

16. 5회와 6회에만 상대 팀의 에러와 4 BB, 5개 적시타로 5득점한 다저스가 파드레스와의 디비전 시리즈 1차전에서 5:1로 승리했다.오늘 2차전은 6시부터 시작되며 역시 라코가 중계한다.

17. 날씨  

최영호 앵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