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WP "국방부, 사우디 석유시설 피격에 신중 대응 권고" 라디오코리아|입력 09.17.2019 04:07:03|조회 1,013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시설에 대한 공격을 이란의 소행으로 보고 대응책을 모색하는 가운데 미 국방 당국은 절제된 대응을 권고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 WP가 오늘(17일) 전했다.

WP에 따르면 익명을 전제로 견해를 밝힌 국방 당국자들은 사우디 석유시설 공격과 관련해 어떠한 미국 인사나 시설도 표적이 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미국의 직접적인 군사 대응은 합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또 만약 군사 대응이 필요한 것으로 판단된다면 미 행정부는 이를 위한 유효한 법적 근거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방부 관리들은 미국과 이란의 긴장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고조되면 이집트에서 파키스탄에 이르는, 최소 7만 명의 미 중부사령부 병력이 위험에 처할 수 있다는 우려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국방부는 중동 분쟁에서 벗어나 중국과 경쟁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하는 시점에 이란과 유혈 충돌로 나아갈 수 있는 긴장은 피하는 것이 낫다는 견해도 피력했다.

국방부 관리들은 이란에 대한 직접적인 무력 사용이 아니라, 역내 병력 증원과 방어 강화 등 새로운 억지 조치를 제안할 수 있다고 WP에 말했다. 

박현경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