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09월 18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9.18.2019 13:35:54|조회 1,424
주식시장은 초반의 약세를 보합에 가까운 혼조세로 완화시키며9일동안 5일이나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리고 유가는 이틀연속 떨어진 가운데 금리결정을 앞두고 투자심리는 팔자쪽으로 기울었다. 

하락출발한 장은 후반에 폭락세로 무너지는 위태로운 모습을 보이고도 혼조세로 마감하는데 성공했다. 

개장초부터 매도심리가 어느정도 자극된 상황에서 후반에 발표되는 금리결정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는 긴장감은 부담으로 작용했다. 

이후 예상했던 금리인하가 발표되고 장이 sell off mode로 악화되자 오늘 약세가 반짝 하락으로 끝나지 않을 수 있다는 불안감이 감돌았다. 

그러나 막판에 dip buying이 활발해지며 급등한 장이 폭락했던 것을 거의 다 회복하고 혼조세로 올라서자 오히려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고조됐다. 

한편 FDX는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수익과 매출전망을 낮추며 무려 11년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해 3주동안 반등했던 것을 모두 지우고 1년 전에 비해 38% 폭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