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삼성 "갤럭시 폴드 미국 출시 연기...문제 원인 조사" 라디오코리아|입력 04.22.2019 16:56:30|조회 1,800
삼성전자가 화면 결함 논란을 빚은 '갤럭시 폴드'의 출시를 잠정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오늘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갤럭시 폴드 리뷰 과정에서 드러난 문제를 점검하고 내부 테스트를 추가로 진행하기 위해 출시를 연기하기로 했다"며 "수주 내로 출시 일정을 다시 공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갤럭시 폴드의 미국 출시는 물론 5월 3일 유럽, 5월 중순 국내로 예정됐던 출시 일정도 차례로 밀려,짧게는 수 주에서 길게는 1~2개월 출시가 연기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미국 매체들은 리뷰를 위해 삼성전자에서 받은 갤럭시 폴드 제품이 사용 1∼2일 만에 스크린 결함과 다른 문제점을 노출했다고 지적했습니다.이들은 화면 보호막을 벗기자마자 화면 작동이 완전히 멈췄다거나, 화면 보호막을 벗기지 않았는데도 화면이 깜빡거리는 등 현상을 겪었다고 전했습니다.

전문가들은 화면을 덮은 플라스틱 보호막을 사용자가 제거하면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지만, 삼성전자가 미국 내 비판 여론을 무시하고 출시를 강행하기는 쉽지 않았을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