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北, 함흥서 동해로 발사체 2발 발사"…나흘 만에 또 쐈다 라디오코리아|입력 08.09.2019 16:28:23|조회 1,177
<앵커>북한이 오늘, 함경남도 함흥 쪽에서 동해상으로 발사체 두 발을 쐈습니다. LA시간 지난 5일에 이어 나흘 만에 다시 쏜 건데, 오늘 발사체의 종류와 정확한 비행거리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리포트>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이 오늘 함경남도 함흥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LA시간으로 지난 5일 북한 스스로 신형 전술 유도탄을 발사했다고 밝힌 지 나흘 만입니다.

아직 정확한 비행거리나 발사체 종류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합참은 추가 발사에 대비해 관련 동향을 감시하면서 대비 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LA시간 5일에도 오후 1시 24분과 1시 36분 황해남도 과일군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내륙을 관통해 발사체를 2회 발사했습니다.당시 조선중앙방송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참관한 가운데 신형전술유도탄 위력시위발사를 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 김 위원장이 이번 군사적 행동이 미국과 남조선당국이 벌려놓은 합동군사연습에 적중한 경고를 보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북한은 지난 2일에는 신형 대구경조종 방사포 시험사격을 했고, 지난달 25일에는 함경남도 원산 호도반도 일대에서 '북한판 이스칸데르'로 불리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습니다.지난달 31일엔 함경남도 원산 갈마 일대에서 단거리 발사체 2발을 발사했습니다. 나흘 만에 또다시 발사된 북한의 발사체는 내일부터 2주간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하반기 한미 연합연습을 겨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수정 서울 특파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