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08월 13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8.13.2019 13:45:08|조회 1,648
주식시장은 초반의 약세를 폭등세로 뒤집고 3일만에 rally mode를 가동시켰다. 

글로벌 증시가 엇갈린 가운데 일부 중국제품에 대한 관세가 12월 15일까지 미뤄지고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재개될거라는 소식은 매수심리에 불을 붙였다. 

약세로 출발하자 마자 곧바로 수직상승한 장은 이틀동안 떨어졌던 것을 모두 만회하는 지점까지 폭등한후 살짝 밀리고도 결국 큰 요동침없이 rally mode를 지켰다. 

어제까지만 해도 홍콩 시위와 국채시장의 움직임 등을 비롯한 악재들이 매도심리를 자극했던 상황에서 2주안에 재개되는 무역협상과 몇몇 품목들에 대한 관세가 제외되거나 미뤄진다는 소식은 분위기를 급반전시키기에 충분했다. 

그 결과 나만 빼고 장이 오를 것을 조바심내는 심리는 강력한 panic buying으로 이어졌고 2주동안의 하락세가 이쯤에서 마무리될거라는 기대감은 커졌다. 

한편 AAP는 기대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와 함께 14개월 최저치를 찍은후 초반에 떨어졌던 것을 싹다 회복했지만 여전히 올해들어 10% 하락한 상태에 머물렀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