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중국, 미국·영국의 홍콩 개입 경고…"망상 버려라" 라디오코리아|입력 11.12.2019 04:25:59|조회 2,212
홍콩 시위 사태가 경찰의 실탄 발포로 한층 격해지는 가운데 중국 정부는 미국과 영국이 개입해서는 안 된다며 강력히 경고하고 나섰다.
오늘(12일) 중국 외교부 홍콩 주재 사무소 대변인은 최근 미국 국무부와 영국 외교부, 일부 미국과 영국 정치인이 홍콩 문제에 발언을 쏟아내며 흑백을 전도하고 있다며 강력히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이 대변인은 "최근 홍콩의 폭도들이 한층 격한 폭력 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지하철에 화염병을 던지고 자신들에 동의하지 않는 시민을 휘발유로 불태우기까지 하는 등 수단의 잔혹함이 테러리즘과 다를 바 없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이는 '평화 집회' '표현의 자유'의 경계선을 뛰어넘었으며 이미 인간의 문명과 인간 도덕의 저변을 상실했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 대변인은 일부 미국과 영국 정치들이 홍콩 경찰의 정상적인 법 집행보다는 불법 폭력배를 두둔하고 있다면서 "폭력은 저지돼야 하고 범죄는 반드시 처벌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변인은 "미국과 영국 정치인들이 이중 잣대와 패권 논리를 바꾸길 바란다"면서 "홍콩 문제에 관여하고 불난 틈을 타서 강탈하겠다는 망상을 버릴 것을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박현경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