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12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1.12.2019 13:48:03|조회 2,064
주식시장은 NASDAQ과 S&P 500이 소폭상승하고 DJ가 보합세로 마감하는 상당히 희귀한 모습을 나타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한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연설을 앞두고 투자심리는 개장초부터 사자쪽으로 기울었다. 

개장초부터 장이 혼조세와 강세를 넘나든 가운데 DJ는 2014년 4월 이후 5년 7개월만에 처음 전날과 똑같은 지수로 마감했다. 

DJ가 오르지도 떨어지지도 않은 웬만하면 보기 불가능한 상태로 마감한 상황에서 NASDAQ과 S&P 500은 3일만에 새로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뉴욕의 이코노믹 클럽에서 연설할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과의 무역협상과 관련해 긍정적인 발언을 할거라는 기대감 속에서 투자심리는 고조된 상태를 유지했다. 

이후 무역협상과 관련해 딱히 긍정적인 언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분위기가 급반전되거나 dip buying이 멈추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후반부터 매도세가 증가하고 장이 몇번이나 혼조세로 밀리는 상태를 보여 아직 숨고르기가 끝나지 않고 있음을 나타냈다. 

한편 CHK는 지난주 엇갈린 실적결과를 발표한 후부터 5일동안 반토막이 넘게 떨어져 25년 최저치를 찍고 1년 전에 비해 81%나 폭락해 존폐 위기에 놓여있음을 암시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