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11월 19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1.19.2019 13:53:08|조회 1,678
주식시장은 3일연속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도 강세가 아닌 혼조세로 마감했다. 

글로벌 증시가 여전히 엇갈린 가운데 몇몇 대표 소매기업들의 부진한 실적결과와 전망은profit-taking을 유발하며 투자심리를 위축시켰다. 

초반의 강세를 약세로 뒤집었다 혼조세로 반등한 장은 7일동안 4일이나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했다. 

DJ가 100포인트 넘게 하락하고 NASDAQ이 유일하게 3일연속 강세로 마감한 상황에서 매도세의 압박은 profit-taking수준을 넘어서지 않았다. 

중국과의 무역협상이 교착 상태에 있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매수심리는 더이상 자극되기 만만치 않음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반부터 활발해진 dip buying과 함께 혼조세로 반등한 장이 약세로 꺾이지 않고 끝까지 엇갈린 등락을 지켜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은 딱히 고조되지 않았다. 

한편 KSS는 엇갈린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수익전망을 낮추며 2년 10개월만에 가장 크게 떨어진 최악의 날을 기록해 7주간 꾸준히 반등했던 것의 93%를 지우고 올해들어 29% 폭락한 상태로 되돌아갔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