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12월 06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2.06.2019 13:40:43|조회 2,041
주식시장은 3일연속 회복세를 연결시키고도 이번주를 간신히 엇갈린 등락으로 마감한 주로 기록했다.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오른 가운데 예상치보다 무려 40%이상 증가한 비농업부문 취업자수는 고용시장의 탄탄함을 증명하며 매수심리를 자극했다. 

상승출발한 장은 지난주 월요일부터 오늘까지 3일연속 오르고 3일연속 떨어지고 또다시 3일연속 오르는 보기드문 모습을 나타내며 9주만에 가장 강력한 rally mode에 돌입했다. 

이번주내내 투자심리를 좌지우지했던 중국과의 무역합의에 대한 불확실성은 호조를 기록한 고용지표에 완전히 묻혀버렸다. 

인플레이션의 조짐이 없고 경기침체 가능성도 희박하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고용지표로 인해 좀더 강력한 panic buying이 몰려올 가능성은 높아졌다. 

더욱이 장은 개장내내 별다른 등락없이 폭등세를 지키는 안정적인 모습까지 보여 추가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완전히 압도했음을 암시했다. 

한편 YEXT는 기대치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올해 총 수익과 매출 전망을 모두 낮추며 14%넘게 떨어져 올해들어 올랐던 것을 싹다 지우고 19개월 최저치를 찍었다.

아티스 캐피탈 김재환 증권전문가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문지혜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