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1월 28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1.28.2020 17:25:32|조회 3,242
1.미국내 우한폐렴을 일으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불안이 확산되면서 검역공항들이 5곳에서 20 곳으로 대폭 확대되는 등 비상 대응조치들이 취해지고 있다. 연방정부는 또 필수적이지 않으면 모든 나라에 대한 해외여행을 피하라는 여행주의보를 3단계로 한단계 올렸다.

2.지난 주말 LA와 오렌지카운티에서 중국 우한 폐렴 확진가 잇따라 나온 가운데 LA카운티 보건국은 예방은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청결에 각별히 신경쓸 것을 당부했다.

3.중국 후베이성에서 우한 폐렴으로 인한 사망한 환자가 하루새 또 25명이 늘어 후베이성에서만 125명이 숨졌다. 우한폐렴으로 인한 중국내 사망자는 모두 132명, 확진 환자도 5천 974천으로 늘어났다.

4.중국 연구팀이 우한 폐렴 환자에게서 분리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실험실 호흡기세포에서 인위적으로 배양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세계적으로 급속히 확산하는 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되는 실체를 확인하는 데 의미가 있다는 분석이다.

5.도시 전체가 봉쇄된 중국 우한에는 자국민들의 탈출을 돕기 위한 각국 정부의 전세기들이 모여들고 있다. 한국 정부도 내일부터 이틀간 전세기 4편을 투입해 교민 700여명을 귀국시킬 계획이다.

6.트럼프 행정부가 공적부조 이용자의 영주권 신청을 기각시킬 수 있게됨에 따라 어떤 것은 이용해서는 안되고 어느 프로그램은 가능한지 이민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7.라디오코리아와 한인청소년회관 KYCC 가 함께 LA한인타운을 청소하는 미화 캠페인, 함께 만들어가는 깨끗한 LA를 실시한다. 라디오코리아와 KYCC는 오는 31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한인들과 함께 깨끗한 한인타운과 LA를 만드는 대대적인 캠페인에 돌입한다.

8.캘리포니아 주에서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의 지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샌더스 의원은 지지율 26%로 1위, 2위는 20%를 얻은 엘리자베스 워런 의원,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15%로 3위에 자리했다.

9.LA지역 무면허 업소의 마리화나 제품 75%에 정체불명의 첨가물을 포함하고 환각을 일으키는 주성부인 THC가 라벨에 적힌 수치보다 현저히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정체불명의 첨가물은 인체에 위험한 것으로 조사됐다.

10.연방하원 군사위원회가 한국에 대한 미국의 방위비 대폭 증액 요구에 대한 우려를 쏟아냈다. 한반도 안보상황을 주제로 열린 청문회에서 민주당 의원들은 미국측의 방위비 분담금 50억 달러 요구를 거론하면서 그런 접근은 한국과의 관계를 위태롭게 할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했다.

1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국가 해법을 제안하고 팔레인스테인이 동예루살렘 일부 지역에서 국가를 건설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하지만 팔레스타인을 협상 테이블로 앉힐 수 있을지는 불투명한 것으로 평가된다.

12.자메이카와 쿠바 사이 바다에서 규모 7.7의 강진이 발생했다. 이번 강진으로 카리브해 해안에 한때 쓰나미 경보가 내려지도 했지만 다행히 아직 인명피해 등은 보고되지 않았다.

13.오늘 뉴욕증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상황을 주시하는 가운데 양호한 경제 지표에 힘입어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187.05포인트, 0.66% 상승한 28,722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