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7월 14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7.14.2020 17:25:43|조회 6,615
1.캘리포니아 주가 코로나 19 재확산으로 2차 셧다운에 돌입한 가운데 일부 경제 전문가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옮은 결정이라고 밝혔다. 다만 막대한 경제적 타격이 불가피한 만큼 중.장기적인 구제책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7월말 만료되는 연방 실업수당 600달러는 절반인 300달러 안팎으로 축소해 연장될 것으로 유력시되고 있다. 당초 공화당 진영에서 폐지를 주장해왔지만 코로나 사태의 재악화, 실직 사태의 지속에 따라 주당 액수를 200달러 내지 400달러로 축소해 연장하는 방안이 집중 거론되고 있다.

3.오렌지카운티 교육구가 가을학기를 마스크 착용 없이 대면수업을 진행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학부모들 사이에서 찬반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같은 결정에 동의하는 학부모들은 아이들은 정상적으로 어울리며 상호작용을 해야한다는 입장인 반면 마스크 착용을 지지하는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건강을 위험에 빠뜨리는 정치적 결정이라고 비난했다.

4.오렌지카운티에 처음으로 대규모 드라이브스루 무료 코로나 19 검사장이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 마련됐다. 내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픈하는데 온라인 예약을 통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5.미국의 전직 보건수장 4명이 이례적으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건당국 무시처사에 강도 높은 우려와 비판의 목소리를 공개적으로 냈다. 이는 학교 정상화를 둘러싼 논쟁이 격화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6.제약사 모더사가 코로나 19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 실험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서 항체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모더사는 의약품 출시 막바지 단계에 해당하는 3상을 앞두고 있다.

7.류마티스 관절염 약이 코로나 19 환자들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돼 주목된다. 웨스트 LA에 있는 시더스 사이나이 병원이 폐렴증세가 있는 중증환자들에게 류마티스 관절염 약인 토실리주맙을 투약한 결과 대부분 환자들 증세가 호전됐다고 밝혔다.

8.코로나 사태 속에 중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흑사병이 출현해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콜로라도 제퍼슨 카운티 보건국은 야생 다람쥐 1마리에서 림프절 흑사병 양성반응을 확인하고 경고령을 내렸다.  

9.트럼프 행정부가 올가을 온라인으로만 수강하는 유학생들의 비자를 취소하려던 방안을 전격 철회했다. 하바드와 MIT, 19개 주정부들로 부터 잇따라 소송을 당하자 유학생 비자 제한 규정 자체를 폐기시키기로 법정에서 사전 합의했다.

10.국무부가 그동안 중단했던 재외공관의 비자 업무를 곧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각 재외공관이 언제 특정 비자 서비스를 재개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날짜는 공개하지 않았다.

11.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홍콩에 대한 특별지위를 종식하는 행정명령에 전격 서명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시행에 관련한 중국 관리들과 거래하는 은행들을 제재하는 법안에도 서명했다.

12.민주당 대선후보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자신이 당선되면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경제적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4년간 2조 달러를 청정에너지 인프라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또 트럼프 대통령이 탈퇴한 파리기후변화협약에 다시 가입하겠다고 덧 붙였다.

13.오늘 뉴욕증시는 주요 기업들의 실적이 엇갈렸지만 지속적인 부양책에 대한 기대 등으로 상승했다. 다우 지수는 556.79포인트, 2.13% 급등한 26,642에서 거래를 마쳤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