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빌게이츠 등 유명인 트위터 해킹한 17살 소년 기소 라디오코리아|입력 07.31.2020 17:54:48|조회 10,754
빌 게이츠와 오바마 전 대통령,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일론 머스크 등 유명인의 트위터 계정을 무더기로 해킹한 17살 소년이 붙잡혔다.
검찰은 오늘(31일) 유명인 트위터 해킹 사건과 관련해 플로리다주 탬파에 거주하는 그레이엄 아이번 클라크을 붙잡아 기소했다고 밝혔다.

또 검찰은 클라크의 해킹 범죄에 가담한 플로리다주 올랜도 출신의 니마 퍼젤리와 영국인 메이슨 셰퍼드도 검거했다.

이들은 지난 15일 130개의 트위터 계정을 해킹해 비트코인 사기 범죄에 활용한 혐의를 받고 있다.

특히 이들은 유명인 트위터 계정을 도용해 '천달러를 비트코인으로 보내면 30분 안에  돈을 두배로 돌려주겠다'는 글을 올린 뒤 자신의 계좌로 입금된 10만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가로챘다.

검찰은 클라크가 해킹을 지휘한 '마스터마인드' 역할을 했다면서 금융사기 등 30건의 중범죄 혐의를 적용해 기소했다.

퍼젤리와 셰퍼드는 온라인에서 각각 '롤렉스'(Rolex)와  '채원'(Chaewon)이라는 가명을 사용하며 클라크의 해킹 범죄에 가담했다고 검찰은 전했다.

검찰은 연방 국세청(IRS) 조사관이 블록체인에 기록된 해커들의 비트코인 거래 명세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이들의 신원을 확인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해킹을 주도한 클라크는 금융사기 사건에 대해 미성년자 기소를 허용하는 플로리다주 법령에 따라 검찰이 주 법원에 기소했다.
또 퍼젤리와 셰퍼드는 CA주 검찰에 의해 법원에 기소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나연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