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이웅진의 결혼이야기

Since1991.
누구를 만나 결혼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이웅진의 결혼이야기를 통해 인연의 중요성과 결혼의 행복함을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그 동안 쌓아둔 연애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홈페이지: https://www.couple.net/en
늦어지는 결혼, 결혼비용이 문제라면…여성과 같이 해결 가능
sunwoo | 조회 471 | 09.12.2021
노총각들을 생각한다. 이들은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의지는 있는데, 결혼을 못하는 이유는 3가지다.

출산이 가능한 어린 여성을 원하고, 느낌 있으면서 자기 일도 잘 하는 여성을 원하고, 결혼비용과 경제적 준비가 아직 안돼 있기 때문이다.

남성들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세상이 너무 빨리 그렇게 변했다. 또 상대 여성의 협력을 기대하면서도 그런 얘기를 하기가 쉽지 않다.

나이차이가 나는 여성을 원하는 경우는 생각을 바꾸면 해결된다. 노총각의 이상형은 허무일 수 있다. 이뤄질 수 없는 신기루다. 그런 모습들을 많이 목격했다.

그것을 인정하고 현실적인 판단을 하면 결혼 가능성이 높아진다. 하지만 높은 이성상에 갇혀있으면 시간은 흐르고 기회는 점점 줄어든다.

이 시대 여성들은 준비가 잘 돼 있다. 사회활동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한 여성들도 많다. 대부분의 가정이 한두 자녀이기 때문에 딸을 둔 부모님들은 남성이 괜찮으면 지원할 수 있다는 생각들을 한다.

최근 한 아버지는 현명한 선택을 했다. 이분의 딸은 마흔이 넘은 골드미스다. 공무원인 남성은 급여가 적은 편이다. 결혼을 승낙하면서 아버지는 결혼자금이 부족한 남성 사정을 이해하고, 신혼집을 마련해줬다. 

남성이 솔직하게 여성에게 자기 현실을 얘기하고 도움을 청한 결과다. 이렇게 생각을 바꾸면 경제적인 어려움과 부담으로 결혼을 늦게 하는 문제는 해결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결혼비용은 남성이 준비해야 한다는 고정관념 때문에 돈 얘기를 꺼내기가 쑥스럽고 자존심 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제 그런 생각에서 벗어날 때다. 여성도 결혼비용을 같이 부담한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 처음에 대화를 솔직하고 진지하게 하면 다음부터는 수월해진다. 

자기 일을 포기하고 사업을 하겠다고 자금을 부담해달라는 것은 안된다. 내가 성실하게 일하고 있고 결혼비용이 부족해서 여성의 도움 필요한 경우라면 얼마든지 해결할 수 있다.

| 이웅진, 결혼정보회사 선우 대표 ceo@tour.com 


♥ Since 1991, 선우 ♥
미국 동부 : 201-678-8503
미국 서부 : 213-435-1113
미국 워싱턴/오레곤 : 206-561-3192
캐나다 : 416-907-9449
호주뉴질랜드 : 02-7202-1651
상담전화(한국) : 1588-2004
카카오톡 상담 : @sunoo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