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최고를 만나라] 세계 최고 동기부여가 Brian Tracy (1)
MajorFit | 조회 2,921 | 03.02.2018

1 강연료로 20 달러(+α) 받는 남자. 고등학교 중퇴생에서 이제는 세계적인 강사가 되어 세계를 다니며 연간 25 명에게 성공하는 삶의 지혜를 전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바로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 세일즈 기법·목표 시간 관리에서 세계 최고의 강사로 꼽히는 그는 26500 달러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태평양과 맞닿은 로마스 산타페 컨트리클럽 위쪽 언덕에 자리한 트레이시의 스페인풍 자택은 아래로 골프 코스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캘리포니아 솔라나비치] = 최상태 


  • 사람들이 당신 강연을 좋아할까요.  

모든 사람에게 성공하려는 욕구가 있기 문이 아닐까요? 특히 내가 가르치는 아이디어 간단해 적용하기 쉬워요. 강의를 들은 사람들이 작은 노력으로 자기가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되면 얼마나 놀라는 몰라요. 심지어 번의 세미나, , 편의 오디오 북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실천했더니 수입이 배로 늘어났다는 사람들을 수시로 만납니다.”


  • 당신이 정의하는 성공은 무엇인가요.  

“‘당신이 가장 즐기는 일을, 당신이 존경하는 사람들 속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있는 입니다. 행복은 성공의 중요한 기준입니다. 그것은 어떤 일을 결과입니다. 일을 잘하게 되면 행복지수가 상승합니다. 인간관계 중요하지요. 연구에 따르면 행복의 85% 배우자, 자녀, 친구, 동료 직원 등의 관계에 온다고 합니다. 건강과 재정적인 안정감도 성공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벌어서 저축하고 경제적 안정을 느낄 행복도 증가합니다.”


  • 그것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무엇입니까.  

자기인식(self-concept) 자존감(self-esteem) 가장 중요합니다. 강연에 청중은 고작 일곱 명이었어요. (웃음) 물론 지금은 2 명이 넘지만요. 일곱 앞에서 의할 때도 나를 실패자라고 단정하지 않는 기인식이 중요해요. 마치 익숙한 것처럼, 성공 것처럼 행동하세요. 세일즈 기법에도 자기 인식을 이용하는 방법을 써요. 고객만 만나면 긴장하는 초보 판매원에게 자신을 부자라고 생각하도록 가르쳐요. 지금 하고 있는 거래가 당신의 재정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면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고객을 대할 있게 됩니다. 자신을 중요한 사람처럼 대해 주세요. 그리고 성공한 사람처럼 사세요. 그러 성공이 찾아옵니다.”


  •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자신을 긍정적으로 칭찬하세요. 대학 연구에 따르면 개인이 느끼는 감정의 95% 자신을 어떻게 말하는가에 달렸다고 해요. 틈나는 대로 자신에게나는 있다’ ‘ 최고다’ ‘나는 일을 사랑한다등의 하세요. 당신을 위한 치어리더가 스스로 합니다. 많은 사람이 이렇게 하기보다 자신 문제와 자신이 부러워하는 사람들, 재정적 어려움, 교통체증 등을 생각하면서 스스로 불행하다고 느끼고 있어요.”


    많은 CEO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을 겪고 습니다.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비즈니스의 펀더멘털(기초) 항상 똑같습 니다. 경쟁자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죠. 외부환경에 돌리기보다는 내부적인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판매와 마케팅은 회사 장에 가장 필수적인 활동입니다. 좋은 세일즈 이루는 것은 비즈니스를 하는 가장 중요 요소입니다. CEO 이에 대한 목표를 분명 하게 세우고 행동을 구체화해야 합니다. 과정 에서 직원들과 정기적인 대화는 필수적이지요.” 


    많은 사람이 자기계발서를 읽지만 실패를 반복 합니다.


     실패는 아주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새로 창업하는 비즈니스 10 9개는 실패한다고 해요. 하지만 자전거 타기를 생각해 보세요. 처음엔 실패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결국 타게 되지요. 마찬가지로 성공하는 더는 처음에 실패를 예상합니다. 보통사람들 실패하고 울거나 화를 내지만 그들은 다시 시작하는 것이 다른 점입니다.”


    책을 많이 냈는데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어디서 얻으시나요.

     분기별 권씩, 매년 4권의 책을 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52권의 저서를 펴냈죠. 새로운 아이디어를 위해 지금도 하루 평균 시간 독서를 하고 있어요. 비행기를 많이 타는 기내에서 5~6시간씩 책을 읽으며 아이디어를 얻고 있어요.”


    • 당신에게 영향을 사람이 있나요.  

    명으로 꼬집어 말하긴 힘들 같군요. 지금까지 6000권을 정독하고 1000편의 논문 읽었고 수백 명의 사상가로부터 영향을 받았어요. 경영 분야에서는 피터 드러커한테 가장 많이 배웠죠. 아주 실용적인 사상가입니다. 나는 뒤늦게 경영대학원(MBA) 진학했 는데 가기 전부터 피터 드러커의 책들을 섭렵했어요. 재미있는 것은 피터가 개의 문장으로 설명하는 개념을 MBA 교수 들은 달에 걸쳐 가르치더라는 겁니다.”


    < 2편에서 계속>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DISCLAIMER : 이 칼럼의 글은 해당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