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최고를 만나라] 세계 최고 동기부여가 Brian Tracy (2)
MajorFit | 조회 2,837 | 03.02.2018
<1>에서 계속.

  • 어떻게 해야 수입을 증가시킬 있나요.  

창의적인 사람이 돼야 합니다. 그리고 부가 가치를 높이는 일을 해야 합니다. 새로운 아이 디어와 네트워크를 개발해야 합니다. 현재 가치를 이상 올릴 없다면 업종을 꾸어야 해요. 청소 일을 하는 분이 있었어요. 강의를 들은 그는 어떻게 해야 자신의 가치 올릴까 고민하다 다양한 종류의 청소기와 세제 사용 방법을 익혀나갔어요. 지금은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300명의 직원을 상업용 건물 청소업체 CEO 됐습니다. IBM 회사에 짐을 나르던 직원도 소프트웨어 사용법 익혀 엔지니어로 취업했어요. 지금은 디렉 터가 되었는데 나를 받던 임금의 일곱 배를 받게 됐다고 내게 메일을 보내왔어요.”


  • 계속 배워야 한다는 말씀인가요.  

그렇습니다. 당신을 지속적으로 성장시켜 해요. 성장하지 않으면 퇴보하는 겁니다. 무도 제자리에 있는 사람은 없어요. 운동선수 훈련을 중단하면 어떻게 될까요. 능력 그대로 있을까요. 아닙니다. 훈련된 운동 선수라 하더라도 72시간 뒤부터는 운동 능력 감소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멘털 피트니스 (Mental fitness) 마찬가지입니다. 배우는 운동하는 것입니다. 80 20 법칙을 연구한 학자에 따르면 하위 80% 사람들은 10년간 새로운 기술을 배우지 않는다고 합니다. 들의 수입이 낮은지 이해할 있겠지요.”


한국의 대학 졸업률은 OECD 국가에서도 수준입니다. 성공적인 삶을 위해 높은 학력이 필요합니까.

 예스와 , 모두 가능합니다. 미국에서도 대학을 졸업하고 택시 운전하는 사람이 많아 . 한국은 교육 면에서 세계 최고의 국가입니다. 한국인들은 교육에 대한 높은 기준과 , 치열한 대학 입학경쟁을 통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게 것입니다.”

  • 그렇다면 미국은 어떤가요.  
미국은 1972 이후 많은 모멘텀이 있었어요. 하이테크 붐과 글로벌화, 닷컴 기업의 출현 등을 통해 성장을 거듭해 왔지만 지금은 모멘텀이 많이 약화됐어요. 한국, 대만, 싱가포르 아시아 국가들에 비해 미국은 경쟁에서 처지 있어요. 중국도 교육에 아주 공격적으로 근하고 있어요. 하지만 미국인들은 적게 일하고 편하게 사는 익숙합니다. 예전의 근면정신은 많이 사라졌어요. 공짜 혜택을 주겠다고 공약을 남발하는 정치인들의 영향도 큽니다.”

끝없는 경쟁과 개인 행복을 어떻게 조화할 있을까요.

 당신이 스포츠를 하면 경쟁을 해야 합니다. 이기려고 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경험 하게 되죠. 우수한 음악가가 되려면 치열한 오디션을 해야 합니다. 경쟁은 자연의 법칙입니 . 높은 성과를 내면서 행복하게 일하려면 신에게 맞는 일을 하는 좋아요. 자신의 능과 기술, 욕구에 맞는 일자리를 찾아 열심히 일하면 스트레스 없이 성과를 거둘 있어요. 어떤 직업도 당신이 잘하기 전에는 없어요. 분야에서 5~7년간 열심히 하다 보면 익숙하게 되고 잘하게 됩니다. 물론 전에 직장을 자주 옮기다 보면 재미없이 일만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 돈이 돈을 번다는 말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 빈곤의 굴레를 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금은 정보의 시대입니다. 누구라도 배우 새로운 기술을 익혀 자신을 가치 있게 든다면 가난의 고리를 끊을 있습니다. 나도 푼도 없이 시작했어요. 어떤 국가도 게으른 빈자를 구제할 없어요. 부자들이 세금을 내서 가난한 사람들을 구제한다는 말은 솔깃하지만 진정한 부를 이루는 방법은 아닙니다. 배움에 굶주리세요. 그러면 결코 굶주리지 않게 됩니다.”


사회적 구조가 빈곤을 양산한다는 학설도 있는데요.

 한국에서 이민자들이 와서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보세요. 그들은 돈도 친구도 없이 국에서 성공을 일궈냈죠. 자본도 없고 영어 못했지만 세탁소, 야채가게 같은 패밀리 비즈니스를 통해 지금은 미국에서 가장 성공 인종이 되었어요. 많은 한국인 자녀가 명문대에 진학해 높은 소득을 올리는 전문직을 갖게 됐어요. 사람들이 성공하게 이유가 무엇일까요. 바로 열심히 일하고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타이거 맘을 지지하는 편인가요.

 어떤 면에서는 그렇습니다. 나는타이거 에이미 추아 예일대 교수의 말을 좋아 합니다. ‘잘하게 되기 전까지는 결코 재미가 없다(Nothing is fun until you are good at it.)’ 말이죠. 악기나 운동, 학업까지 모두 해당되는 말입니다. 잘하게 되면 자기 존중감도 저절로 상승하게 되죠.”


바쁜 현대인을 위한 시간관리의 원칙을 알려주세요.

 “<3 법칙> 말하고 싶네요. 가지 핵심 작업(task) 따라 인생이 결정된다는 것이죠. 내가 있는 핵심적인 가지가 스스로 물어보세요. 어떤 일이 내게 가장 도움이 되고 있는지 판단하세요. 매일 가지를 위해 일하세요. 그리고 나머지 일들은 하지 마세요. 3일만 지나도 당신이 성장했다 것을 있을 겁니다. 법칙을 수십 인생에 적용했더니 무일푼에서 억만장자가 되었어요.”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DISCLAIMER : 이 칼럼의 글은 해당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