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JUMBO LOAN 에 대한 이해
Chang Oh | 조회 5,214 | 07.15.2021

그렇지 않아도 다른 주에 비해서 주택 가격이 비싼 이곳 캘리포니아가 지난 년간 계속 가격이 올랐으니 일반 주택 중에 그나마 마음에 드는 왠만한 주택은 거의 백만 대를 상회하는 상황이고 50만불대의 콘도나 타운하우스도 나오면 바로 Pending 으로 들어가니 마켓 대기기간이 급격히 짧아지고 있습니다.

 

요즈음 주요 중심 고객층은 마켓에 새로 집입하고 있는 Millennial 세대이고 전문직이나 Technology 분야의 고소득자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사태이후 재택이 보편화 되고 원격근무(Remote work)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주택의 중요성이 한층 높아진 상태입니다.


현재의 시장 가격을 기준으로 충분한 수입 증명에 문제가 없는 이들 고객층에게는 80만불 이상의 융자가 가능한 Jumbo 상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Jumbo Loan이란 주택 융자 상한선을 캘리포니아 기준 3백만불까지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상품입니다.


일반적인 주택 상품의 융자 한도액으로는 고소득 전문직에 종사하면서 마켓에 진입하는 Millennial세대의 필요를 충족하기가 불가능합니다.

 

본격적인 주택 매매 시즌을 맞이해서 먼저 Jumbo Loan 누가 활용하면 좋은 그리고 바이어는 어느정도 수입이 되어야 상품을 이용해서 주택 구입을 있는지를 알아 두면 주택 구입 계획을 세우거나 이제 바로 구입하려는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있습니다.


그전에 먼저 알아야 것은 현재 기준 일반적인 전통 융자 상품 한도액은 $548,250 이지만 평균 주택 가격이 70만불을 상회하는 California LA, OC 지역은 융자 가능 한도액이 $822,375 입니다. 그러니 한도액이 넘는 융자가 필요한 바이어들은 3백만불까지 융자가 가능한Jumbo 융자 상품을 이용해야 합니다.


전통적인 소비자 금융 은행은 바이어의 필요에 적합하고 현실적으로 활용 가능한 Jumbo 상품을 제시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급변하는 주택과 모기지 마켓의 트렌드에 따라서, 가장 최근에 나온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Jumbo 상품을 기준으로 바이어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기존의 전통적인Jumbo 상품보다 훨씬 시장 수요와 상황에 맞추어서 개발된 상품입니다. 내용의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기간은 15년, 30년 상환 모두 가능 ( 주택구입 / 재융자 모두 적용 )
  • 주거주목적, 2nd Home 혹은 투자용 목적 모두 가능
  • 융자 한도액은 Purchasing 기준 Up to 3M
  • UP to 80% LTV
  • Min FICO 680
가장 중요한 기준은 월 지출 가정 생활비용이 현재 서류상 수입의 45% 넘지 않아야 합니다.


전문직 종사자나 테크놀로지 직종 고소득 밀레니엄 세대가 바이어로 합류하고 있는 추세라서 평균 소득 증명에 무리가 없는 바이어라면 가장 Update Jumbo 상품을 통해서 원하는 주택을 찾으면 바로 구매 계약으로 들어갈 있습니다.

  

전세계를 일년이상 뒤흔든 코로나 사태를 지나면서 재택근무가 보편화되고 회사 근처에 살거나 자녀 학군에 너무 구속되던 상황에서 자유로워지면서 주택 구매 트렌드도 변하고 있습니다. 새로 구입하려는 주택구입자 아니라 넓은 공간을 필요로 하는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전에 비해서 Technology 급격히 발전하면서 금융부분의 위험회피 수단과 탄력적인 상품 운용 수법도 점점 발전되어 가고 있습니다. 요즈음 모든 융자 서류는 가장 마지막Loan Document sign 제외하고는 모두 디지털로 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하는 시장에서 수많은 금융상품과 조건을 이용해서 부디 본인이 원하는 소중한 공간을 마련하시기를 바랍니다.


자세한 상품과 이자율에 대한 문의는 반드시 라이센스가 있는 융자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상담은 무료입니다.


문의)

Kevin Oh, 

MLO, Sr. Loan Officer NMLS# 1985037

Loan Factory, Inc.

T. 213-219-2688

www.loanfactory.com/kevinoh


DISCLAIMERS: 이 글은 각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is column is written by the columnist, and the author is responsible for all its contents. The user is responsible for the judgment made after viewing the contents. Radio Korea does not endorse the contents of this article and assumes no responsibility for the consequences of using this information.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1 |  2  맨끝
DISCLAIMER : 이 칼럼의 글은 해당 칼럼니스트가 직접 작성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