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콜렉션빌에 대하여 문의합니다
alex200 | 조회 220 | 07.19.2021
사정이 있어서 그당시 티모바일 등록이 
이름은 제이름이고 쇼셜넘버는 아들의 것으로 등록 되어있고
아들이 지불해왔고 사용해 왔습니다.
2년전부터 티모바일을 아들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다시 티모발일 제가 가입하게 되었는데
오늘 콜랙션회사로 부터 콜랙션 편지를 받았습니다.
쇼셜넘버 바꾸고 사용한 아들이 전화 요금을 내지 않은것은 몰랐습니다
아들한테 문의후 2년전 날아온 콜랙션 통지서도 보았는데
이름은 제 이름과 같지만 오늘 날아온것과 어카운터 넘버도 다르고 콜렉션회사도 달랐습니다.

2년전에 온 콜렉션 편지는 아들이 대응하지 않은후 다시 오지 않았고
제 크레딧과 아들 크레딧 어느곳에도 리포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이것 어떻게 된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는지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어떻게 업체와 대응 하면 되는지요?

감사합니다.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목록
답변
사정이 있어서 그당시 티모바일 등록이 
이름은 제이름이고 쇼셜넘버는 아들의 것으로 등록 되어있고
------이렇게 하시면 중복이 되서, 두분의 신용정보가 믹스될 챈스가 많습니다.-결론적으로 안좋은 결과를 나을수 있습니다. ---

-------------
아들이 지불해왔고 사용해 왔습니다.
2년전부터 티모바일을 아들이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우연히 다시 티모발일 제가 가입하게 되었는데

오늘 콜랙션회사로 부터 콜랙션 편지를 받았습니다.
쇼셜넘버 바꾸고 사용한 아들이 전화 요금을 내지 않은것은 몰랐습니다


아들한테 문의후 2년전 날아온 콜랙션 통지서도 보았는데

이름은 제 이름과 같지만 오늘 날아온것과 어카운터 넘버도 다르고 콜렉션회사도 달랐습니다.
--------------

-죄송합니다만, 사실 여기 까지 무슨 말을 하시는지 내용이 잘 이해가 않는 부분이 있었기에, 답볍이 정확하지 않을수 있음을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 콜렉션은 계속 팔리게 됩니다. 즉 그래서 어카운트가 넘버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오리지날 계약서를 요구 하셔야 합니다. 어떤 빌에 대한 청구인지, 미납에 대한 내용을 증명 받으하셔야 합니다.debt validation (구글 서치)개인적으로 본인의 시간을 투자해 서 DIY를 하려고 하신다면 구글에 서치를 하셔서 뎁 벨리데이션과 디스퓻 편지를 콜렉션에 30일 안에 보내셔야 합니다.


-----------------------
2년전에 온 콜렉션 편지는 아들이 대응하지 않은후 다시 오지 않았고
----- 다시 오지 않았다고 해서 콜렉션이 없어진것은 아닙니다.
--------------
제 크레딧과 아들 크레딧 어느곳에도 리포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
마지막 체크가 언제신가요, 곧 올라올수 있으니 수시로 체크 하셔야 합니다.

--------

이것 어떻게 된 것으로 추측해 볼 수 있는지 설명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어떻게 업체와 대응 하면 되는지요?
-----
콜렉션이 있는것이고, 해결을 하시면 좋습니다. 리포트에 올라 오지 않았지만 소멸이 되기 전에 다시 올라 올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파악이 안된다면 debt validation을 등기로 보내서 , 금액이 어떻게 발생됬는지, 원래 계약서를 받아봐서, 등록되 이름과 소셜 등등, 마지막 빌또한 요청 하셔서 빚을 확인 하시고 대응 방법을 고려 할수 있습니다. (debt validation 이란 편지에 이런 부분을 확인 해달라고 하는 내용이 들어 가게 되고 , 콜렉션 편지를 받고 30일 안에 대응 하는게 포인트 입니다. )

도움 되시기바랍니다. (알려 주신 정보로는 자세한 답변은 한계가 있음을 이해 해주시기를 알립니다. )
라이프위즈덤|07/19/2021 02:22 pm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