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US Life

자동차 보험 가입하려 하는데 뭘 봐야 할까요
하리미 | 조회 1,000 | 03.06.2024
얼마 전 샌디에고 근처로 이민왔습니다.

여태 우버 타고 다니다가 이제 차를 사려고 하는데요.

자동차 보험 가입하려고 하는데 꼭 체크해야 하는 사항이 있을까요?

제가 영어가 짧아서 찾아봐도 잘 모르겠어서 여기에 물어봅니다.

바쁘시겠지만, 조언 부탁드려요!
DISCLAIMERS: 이 글은 개인회원과 해당 전문가가 직접 작성, 답변 한 글로 내용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작성자에게 있으며, 이 내용을 본 후 결정한 판단에 대한 책임은 게시물을 본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라디오코리아는 이 글에 대한 내용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 정보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라디오코리아의 모든 게시물에 대해 게시자 동의없이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 등의 행위는 게시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무단으로 수정 · 복제 · 배포 · 전송하는 경우 저작재산권 침해의 이유로 법적조치를 통해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The answers / comments presented here are based on the actual law enforcement, legal knowledge, and interpretation of the lawyers and experts given as precisely as possible, however, one should not take assurance of it fully. No responsibility is assumed for Radio Korea in the result of using the information. Each questioner should seek and collect different opinions as many as possible and make his or her final judgment. In principle, all posts in Radio Korea are prohibited from modifying, copying, distributing, and transmitting all or part of the posts without the consent of the publisher. Any modification, duplication, distribution, or transmission without prior permission can subject you to civil and criminal liability.
목록
답변
자동차 보험 Policy 를 구입하실 때에는 본인의 Need와 지불하셔야할 Premium 등을 면밀히 고려하여 효율적인 Coverage 등을 알맞는 한도로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몇가지 유용하게 쓰이는 Coverage 에 대해서 짧게나마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Collision Coverage

널리 "full coverage" 라고 알고계시는, 사고 시 책임의 유무와 상관없이 본인의 차량을 수리 및 폐차 진행을 할수 있는 아주 유용한 Coverage 입니다. 여러가지 다른 Coverage 들과 유용하게 함께 쓰이기 때문에 반드시 구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UM/UIM Coverage

과실이 없는 교통사고 발생 시 상대 과실 차량의 보험가입 유무, 보험의 한도 금액은 피해자 받을 수 있는 보상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고로, 보험 미가입 차량 혹은 최소 보험가입 차량 등과 사고가 발생하는 상황을 대비하여 위 Coverage 를 구입하시는 것을 적극 권장드립니다. 특히 보험 미가입 차량과 사고가 발생 시 UM Coverage 가 없는 경우는 상해에 대한 보상을 일절 받으실 수 없는 경우 생길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여 권장 드립니다.

3)Rental Car Coverage

위 1번 항목에서 소개드린 Collision Coverage 를 이용하여 차량 수리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이용가능하신 렌트 차량을 위한 항목입니다. 캘리포니아 주는 차량 수요가 높고 전국적으로 가장 교통사고 발생률 이 높은 주 중 하나입니다. 바디샵 마다의 차이는 존재하겠습니다만 차량 수리 절차가 기대한 만큼 신속하게 마무리 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차량수리가 진행되는 동안 유용하게 차량을 대여할수 있는 Coverage 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aniel Kim|03/06/2024 08:55 am
글쓰기
 1 |  2 |  3  맨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