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윤여정은 오스카 쇼스틸러, 수상소감 상도 주자"…미국 "들썩" 연합뉴스|입력 04.27.2021 11:46:40|조회 3,611
미 누리꾼들 "윤여정은 국제적인 보물, 수상 소감은 골드"
외신 "브래드 피트 놀리고 도망칠 수 있는 유일한 사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


한국 배우 최초로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을 받은 윤여정의 시상식 당일 수상 소감이 미국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현지시간)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에는 윤여정의 전날 수상 소감 동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최고의 연설이라는 평가가 이어졌다.

윤여정은 25일 제93회 오스카상 시상식에서 좌중을 들었다 놨다 하는 입담으로 화제를 모았다.

그는 수상 소감에서 글렌 클로스 등 여우조연상 후보에 함께 오른 여배우들을 향해 "우리는 각자 다른 역할을 연기했고, 서로 경쟁 상대가 될 수 없다"며 "내가 운이 더 좋아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러한 수상 소감에 트위터 등에는 "윤여정이 최고의 수상 소감을 했다", "모든 수상자를 대신해 윤여정이 연설을 해야 했다", "그녀의 연설은 금(金)이다", "윤여정은 국제적인 보물"이라는 반응이 올라왔다.

'she/her'이라는 아이디의 누리꾼은 "윤여정은 수상 소감으로 오스카상을 한 번 더 수상해야 한다"고 '오스카 2관왕'을 제안했다.

감칠 맛 나는 연기로 관객을 사로잡는 '신스틸러' 역할의 조연처럼 윤여정이 오스카 시상식에서 '쇼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인 셈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윤여정이 최고의 수상 소감을 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시사잡지 애틀랜틱은 "올해 쇼의 스타는 윤여정이었다, 그의 수상 장면을 지켜보는 것이 왜 그렇게 즐거운지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윤여정이 여우조연상 호명자로 나선 브래드 피트를 웃고 울린 대목도 미국 언론의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브래드 피트는 독립영화 '미나리'를 제작한 플랜B를 설립했고, '미나리' 북미 배급을 맡은 A24 대표다.

윤여정은 수상 소감에서 피트를 향해 "우리가 영화를 찍을 때 어디에 있었냐"며 '미나리' 출연 배우와 제작자로 맺은 인연을 재치 있게 소개했다.

이를 두고 여성 전문 잡지 인스타일은 "윤여정은 피트를 놀린 뒤 도망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평했다.

피트는 윤여정이 수상 소감을 하는 동안 환하게 미소를 지었고, 눈물을 흘리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고 미국 잡지 피플은 전했다.

여성잡지 더리스트는 바디랭귀지 전문가 마크 보든의 견해까지 인용해 윤여정의 수상 소감 당시 제스쳐가 어떤 효과를 낳았는지를 보도했다.

보든은 "윤여정의 수상소감과 제스처는 리듬에 맞춰 일치했다"며 "그는 분명히 뛰어난 코믹 연기자다. 쇼에서 많은 웃음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