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징어게임 오마주"…녹색 트레이닝복 입고 TV 나온 미 평론가 연합뉴스|입력 10.11.2021 09:52:16|조회 1,157
MSNBC 시사프로 진행자, 소득 불균형 등 비판
MSNBC에 등장한 오징어 게임 운동복[MSNBC '더 비트' 진행자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미국 TV의 시사프로 진행자가 드라마를 상징하는 녹색 트레이닝복을 입고 등장해 화제다.


미국 MSNBC 방송의 주말 프로 '더 비트'에 출연한 시사 평론가 제이슨 존슨 박사는 8일(현지시간) 오징어 게임 속 출연자들이 입고 있는 녹색 운동복과 비슷한 차림으로 뉴스 해설을 진행했다.

존슨 박사는 이날 자신의 의상에 대해 "오늘 밤 제가 운동복을 입은 것은 오징어 게임에 대한 오마주"라고 소개한 뒤 미국의 빈부격차와 소득불균형 문제를 다뤘다.

그는 안에는 평소처럼 흰 셔츠를 입고 단정한 넥타이를 맸지만, 겉옷으로 정장을 입지 않고 대신 어깨선부터 소매까지 흰 줄이 그어진 운동복을 입고 나온 것이다.

존슨 박사는 이날 미국의 경제적 불평등 심화 현상을 언급하면서 오징어 게임이 미국에서 인기를 얻는 것은 "미국인들이 치솟는 불평등 속에 빚에 대한 디스토피아적 우화에 끌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존슨 박사는 이날 3분 11초에 걸친 방송에서 오징어 게임 속 장면과 미국의 소득 불평등 자료를 번갈아 보여주며 뉴스 해설을 이어갔다.

존슨 박사는 지난 3일 국제탐사보도언론인협회(ICIJ)가 폭로한 각국 정치 지도자의 탈세와 불법 행위 등을 담은 '판도라 페이퍼스'를 거론하면서 빈부격차가 갈수록 심해진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상황에서 소외 계층과 교육 수준이 낮은 사람들은 고통이 심해지는 데 반해 일론 머스크, 제프 베이조스, 마크 저커버그 등이 이끄는 미국 6대 정보기술(IT) 기업은 막대한 수익을 올렸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임에도 미치 매코널 미 공화당 상원 원내대표와 민주당 중도파인 조 맨친 상원 의원 등은 교육과 의료에 관련된 사회복지 예산 확대에 반대한다고 지적했다.

존슨 박사는 끝으로 "(이런 상황에서) 미국인들은 그들만의 오징어 게임에 참가하려 할까요?"라고 질문을 던지는 것으로 방송을 마쳤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