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트와이스 나연, 새 미니음반 "나"…서머 퀸 노린다 연합뉴스|입력 06.13.2024 09:21:03|조회 1,570
타이틀곡 'ABCD'…박진영 작사·피독 작곡 참여
새 솔로 앨범 소개하는 나연

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13일 오후 서울 송파구 소피텔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열린 솔로 미니 2집 'NA'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걸그룹 트와이스의 나연이 14일 두 번째 미니음반 '나'(NA)를 발표하고 솔로 가수로 컴백한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13일 밝혔다.

나연이 솔로 앨범을 내는 것은 지난 2022년 6월 타이틀곡 '팝!'(POP!)이 히트한 미니음반 '아이엠 나연'(IM NAYEON) 이후 약 2년 만이다.

앨범명 '나'에는 나연의 '나'와 '오로지 나!'라는 두 가지 의미가 담겼다. 나연은 이를 통해 '오롯한 나연'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녹여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ABCD'를 비롯해 '버터플라이즈'(Butterflies), '헤븐'(Heaven), 키스오브라이프의 쥴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매직'(Magic), 악뮤의 이찬혁이 작사·작곡한 '할리갈리'(HalliGalli) 등 7곡이 수록됐다.

JYP는 "나연의 과감하고 색다른 시도로서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를 떠올리게 하는 곡 분위기에 힙합과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했다"며 "리듬 위로 흐르는 긴장감 넘치는 편곡 변화가 감상 포인트"라고 소개했다.

JYP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방탄소년단(BTS)의 프로듀서로 잘 알려진 피독 등이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다.

나연은 'ABCD' 뮤직비디오에서 시대, 장소,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빠져들 수밖에 없는 자신의 매력을 뽐냈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댄스 브레이크도 특별한 볼거리다.

JYP는 "나연은 '서머 퀸' 솔로 아티스트로서 나연 전성시대를 활짝 열 것"이라며 "신곡 'ABCD'로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털어버리는 맹활약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