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01-15-2021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1.15.2021 07:47:16|조회 11,331
1. 조셉 바이든 차기 대통령이 1조 9천억달러의 ‘미국 구조 계획’을 발표했다. 자녀와 불체자 포함 일인당 천4백달러씩의 추가 지원, 9월까지 주당 4백달러의 실업수당 지급이 포함됐다.

2. 또 9월까지 강제퇴거와 강제압류를 막고, 렌트비 보조는 물론, 전국민 백신 무료접종, 취임 백일내 백신 1억개 공급, 초중고등학교의 안전한 개학 등을 시행하겠다고 천명했다.

3. 팬데믹이후 LA 카운티 주민 3명 중 한명꼴로 코로나19 에 감염됐다는 추정치가 발표된 가운데, 카운티 정부가 행정명령을 더욱 강화해 사실상 모든 경제 활동을 금지할 것으로 보인다. 오늘 중 실내 샤핑몰과 비필수업종들의 영업을 잠정 폐쇄하는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4. 오늘부터 다저스타디움에서 하루 만2천명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그러나  LA카운티의 65살 이상의 시니어에 대한 접종은 수주일이 더 지난 후에나 가능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5. 전세계의 코로나 19 사망자가 2백만명을 넘어섰으나, 하루 신규확진자 수가 이번주 들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어, 점차 3차 확산 물결이 정점을 지나 안정화한다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6.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한 모더나가 지난 해 임상시험에 참가했던 대상자들을 상대로 1년의 시간이 지난 후 3차 접종을 실시해 면역 효과의 지속 기간을 더 늘일수 있는지 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7. 내란선동 혐의로 하원에서 탄핵된 트럼프 대통령이 상원 탄핵심판에선 퇴임한 대통령에 대한 탄핵 심판은 불가능하고, 또 내란 선동이 아니라 표현의 자유로 맞대응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8. 트럼프 대통령이 후임인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 당일인 20일 아침 플로리다주의 마러라고 리조트로 날아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퇴임 후 거처도 이곳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9. 트럼프 대통령이 하원에서 자신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통과된 다음날 최측근이자 선거 부정 소송을 맡고 있는 루디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을 사실상 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10. 내년 한국 대통령 선거에서 '정권 교체를 해야한다'는 의견이 47%로 점차 힘을 얻고 있다는 여론 조사 결과가 나왔다. '현 정권 유지를 위해 여당 후보가 당선되는 것이 좋다'는 응답은 39%였다.

11.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되면 삼성은 물론 한국 경제가 타격을 입을 수 있다는 우려와 함께, 이부회장의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법원에 제출했다.

12. 코로나19 기원 조사를 위한 세계보건기구, WHO 전문가 13명이 중국 우한에 도착했다. 2주 격리 기간을 거친 후 2주 동안 현장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13. 여객기 추락 사고로 충격에 빠진 인도네시아에 이번엔 규모 6.2의 강진이 발생해 주택과 병원 건물 등이 붕괴되면서 34명이 숨지고 6백 여명의 시민들이 부상을 입었다.

14. 봉준호 감독이 오는 9월 열리는 베니스 국제 영화제 심사위원장에 위촉됐다. 봉준호 감독은 "베니스 영화제의 오랜 역사와 아름다운 영화의 전통에 함께 하게 돼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15. NFL 램스가 그린베이 패커스와 내일 오후 1:30부터 FOX 11을 통해 디비저널 라운드를 치르고, 레이커스와 클리퍼스는 오늘 저녁 7시에 각각 뉴올린즈 펠리컨스, 새크라멘토 킹스와 경기를 갖는다.

16. 날씨  

최영호 앵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