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8월 17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8.17.2021 17:52:11|조회 3,507
1.전국에서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하루 평균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14만명으로 2주 전보다 64%나 급증했다. 특히 플로리다와 루이지애나, 미시시피주에서는 하루 확진자가 팬데믹 사태 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2.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아직 백신을 맞을 자격이 없는 어린이 코로나 확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전국에서 보고된 어린이. 청소년 코로나 확진자가 12만1천427명으로 집계돼 전체 확진자의 18%에 달하고 있다.

3.미국에서는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을 2차 접종한지 8개월이 지나면 누구나 3차 부스터 샷을 맞을 수 있게 된다. 바이든 행정부는 9월 중순부터 8개월이 지나는 너싱홈 거주자, 헬스케어 워커, 응급요원, 노년층, 일반인의 순으로 1~2차와 같은 백신으로 3차 부스터샷을 접종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4.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한 LA카운티가 대형 야외 이벤트에서도 마스크 착용을 재의무화했다. 이에 따라 페스티벌과 스포츠 경기장, 콘서트 등 1만 명이상이 운집하는 대형 야외 이벤트에서는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5.국립공원관리청이 코로나 19 재확산을 이유로 모든 방문객에게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다. 전국의 모든 국립공원 내 건물과 대중 교통수단 등 밀폐된 공간에서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마스크를 써야한다.

6.캘리포니아 주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강제화를 둘러싸고 찬반측의 대립이 갈수록 격화되고 있다. 지역 정부가 나서 조례 등을 통해 법제화를 시도하자 반대하는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시위를 벌이고 있는데 최근 여론 조사에서 주민 다수는 백신 접종 강제를 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연방질병통제예방센터 CDC로고가 찍힌 가짜 백신 접종 카드가 무더기 적발됐다. 이는 중국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최근 미국내에서도 점차 백신 접종이 의무화돼 제한을 피하려는 백신 미접종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다.

8.롱비치 지역에서 대낮에 70대 한인 할머니가 강도피해를 입고 그 과정에서 머리를 심하게 다쳐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 경찰은 체포한 30대 용의자를 상대로 증오범죄 등 여죄를 추궁하고 있다.

9.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된 이후 LA 지역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의 피해자 대부분이 라티노와 흑인인 것으로 집계됐다. 라틴계 피해자 비율은 무려 49%. 흑인은 36%로 나타났다.

10.이슬람 무장 단체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함락하기 전 미 정보 당국들이 지속적으로 아프간 정부군의 급속한 붕괴를 경고하는 보고서를 올렸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조 바이든 대통령과 참모들은 정보 당국의 평가와 달리 아프간의 붕괴는 없을 것이라고 봤다는 것이다.

11.이슬람 무장조직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후 첫 기자회견에서 변화를 천명했다. 20년 전 집권 시절 국제 사회의 비판을 받았던 여성 억압과 이슬람법에 따른 엄격한 사회 통제를 바꾸겠다고 강조했다.

12.아프가니스탄을 장악한 탈레반이 민간인들의 안전한 철수를 보장했다. 미국은 이달 말까지 하루 최대 9천 명이 아프간을 떠날 수 있도록 준비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13.규모 7.2의 강진이 강타한 아이티에서 피해 규모가 계속 늘어나고 있다. 사망자가 1941명으로 늘어났고 9900명 이상이 부상당했으며 6만채 이상의 집이 완전히 파괴됐고 7만6천채 가옥이 손상을 입었다.

14.LA카운티 주택 가격이 지난달에도 상승했다. 7월 LA카운티 중간 주택가격은 전 달 보다 1.7%, 1년 전보다는 22.6%가 각각 오르면서 약81만 달러에 달했다.

15.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기승으로 미국의 7월 소매판매가 1.1%나 급락해 새 감염확산에 따른 경제활동과 소비위축, 경제반등 제동으로 악순환되지나 않을까 우려되고 있다.

16.오늘 뉴욕증시는 7월 소매판매 부진에 이어 월마트, 홈디포 등의 2분기 실적 호조에도 엇갈린 반응이 나타나면서 하락했다. 다우 지수는 288.45포인트, 0.81% 하락한 35,336에서 거래를 마쳤다.

17.오프너로 불펜경기를 했음에도 어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를 2대1로 누른 LA다저스가 오늘은 데이비드 프라이스를 선발로 내세워 2차전 벌인다. 라디오코리아 잠시 후 7시부터 피츠버그와의 2차 경기를 생중계방송한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