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9월 3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9.03.2021 17:35:58|조회 3,260
1.LA에서 노동절 연휴 특별 교통단속이 실시된다. 노동절 연휴가 사실상 오늘 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CHP는 오늘 저녁부터 대대적인 단속에 들어간다.

2.최근 LA카운티를 포함한 곳곳에서 웨스트나일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늘어나면서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특히 노동절 연휴 기간 덥고 화창한 날씨가 예보되면서 모기 활동이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돼 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3.LA에서 오늘부터 노숙 금지 조례가 시행됐다. 시 조례안에 따라 오늘부터 LA시에서 일정한 곳에서는 거리에서 앉거나 자거나 눕거나 하는 행위가 금지되고 개인 물건이나 짐을 풀어놔서 공무를 방해해서도 안된다.

4.노숙자 정책에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조 부스카이노 15지구 시의원이 사실상 거리와 인도 노숙을 무조건 금지하는 안을 내년 6월 주민발의안에 상정하겠다고 밝혔다. 부스카이노 시의원은 노숙자에게 주거 시설과 제기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대신 길거리 노숙을 무조건 금지하겠다는 방안이지만 일부에서는 비현실적인 정책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5.지난 6월 LA한인 스파 여탕에 들어갔다 성소수자 사우나 이용을 두고 큰 논란을 불러 일으킨 트렌스젠더가 성범죄자인 것으로 드러났다. LAPD는 올해 52살의 대런 애이지 머래이거를 성기노출 혐의 등 5건으로 기소하면서 2006년부터 성범죄자로 등록돼 있었다고 밝혔다.

6.캘리포니아 주지사 리콜 선거가 2주 앞으로 다가왔지만 주민들의 관심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셜리 내쉬 웨버 주 국무장관과 비영리단체 에스닉미디어 서비스는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주행정을 책임지는 주지사를 결정짓는 중요한 선거인 만큼 주민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7.코로나 19 백신을 3회 접종하는 것이 정규투약법이 될 수도 있다고 앤서니 파우치 전염병연구소장이 밝혔다. 파우치 소장은 3회차 백신이 지속성이 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면서 3회 투약법이 정규 투약법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8.이달 하순 시작될 예정이었던 미국의 코로나 백신 부스터샷 계획이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 로셸 월렌스키 CDC국장과 재닛 우드콕 FDA국장은 FDA가 해당 백신의 안전성과 효능에 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검토하는 데 시간이 좀 더 필요다며 연기를 요청했다.  9.코로나 19에 감염됐다 회복돼 이른바 자연면역이 생긴 사람들의 델타 변이 방어력이 백신에 의존한 면역 사례보다 오래 유지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 의료기관의 연구 결과 백신을 통해 면역력을 갖게 된 사람이 델타 변이에 감염될 확률이 감염 후 회복자보다 6배 정도 높았다.

10.캘리포니아 지역의 교사수가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 지역 교육에 심각한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우려된다. 특히 정규 교사 외에 대체교사도 계속 감소하고 있는 심각한 상황이다.

11.북동부에서 허리케인 아이다로 인한 사망자수가 최소 50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사망자 수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된다. 또 아이다의 여파로 아직도 동북부 지역에서 3만 가구 이상이 정전 피해를 겪고 있다.

12.조 바이든 대통령은 9.11테러 관련 문서의 기밀해제 검토를 지시하는 행정명령을 오늘 내려 사우디아라비아 연관성이 나올지 주목된다. 9.11 피해자와 유족은 그동안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9.11에 개입한 의혹을 제기하며 관련 문건 공개를 요구했었다.

13.미국의 8월 실업률이 5.2%로 더 떨어졌으나 일자리 증가가 올들어 가장 저조한 23만 5000개에 그쳐 급속 냉각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델타변이의 기승으로 미국 고용과 소비, 경제에도 직격탄을 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14.8월 일자리 증가 폭이 예상을 크게 밑돌자 조 바이든 대통령은 오늘 코로나 19 델타 변이 확산 상황 탓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 경제 회복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15.미국에서 델타변이의 기승으로 고용과 소비, 경제가 잇따라 직격탄을 맞아 급속 냉각되고 서민 생활고는 가중됨에 따라 추가 현금지원이 올 4분기에는 시행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16.오늘 뉴욕증시는 8월 고용이 시장의 예상치를 크게 밑돌면서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74.73포인트, 0.21% 하락한 35,369에서 거래를 마쳤다.

17.메이저 리그 최고 승율을 기록하고 있는 LA다저스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지구 선두 자리를 놓고 오늘부터 3연전을 치른다. 라디오코리아는 잠시 후 6시40분 부터 1차전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