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9월 20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9.20.2021 07:42:53|조회 2,846
1. FDA가 지난주 65살 이상 고령자와 중증 위험이 큰 취약층에만 백신 부스터샷을 맞으라고 권고했으나, 앤서니 파우치 소장은 부스터샷 접종 대상이 확대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2. 화이자는 자사가 개발한 백신이 5~11세 연령대에도 효과를 보였다고 오늘 아침 발표했다. 이른 시일 내 관련 자료를 FDA에 제출해 해당 연령대에 대한 접종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3. CDC가 코로나로 인한 입원 예방 효과 면에서 모더나백신이 가장 뛰어나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모더나는 93%, 화이자는 88%, J&J은 71%의 입원 예방 효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 LA카운티가 만명이상의 대규모 행사 참가자들에 대한 백신접종을 의무화시킴에 따라 놀이공원은 물론 다저스구장과 소파이 스타디움 등, 경기장 입장객들도 10월7일부터 접종이 의무화된다.

5. 트럼프 시절 폐지위기에까지 내몰렸던 오바마 케어가 다시 큰 인기를 끌면서 280만명이나 추가 등록을 마쳐, 정부 건강보험 이용자들이 1220만명으로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6. 드리머 290만명을 포함해 불법이민자 800만명을 구제하려는 이민개혁안이, 예산조정법안에 포함될 수 없다는 상원입법고문의 판정을 받아, 막판에 제외될 위기에 봉착했다.

7. LA카운티에서 올해 첫 웨스트나일 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나왔다. 카운티 보건 당국은 올해 카운티에서 발생한 총 10명의 환자중 첫 사망자라면서, 카운티 동부에서 나왔다고 밝혔다.

8. 세코이야 국립공원에서 발생한 콜로니산불과 패러다이스산불이 합쳐져 2만 에이커를 넘어서면서 KNP복합산불로 명명됐으나, 다행이 세계 최대 거목인 제네랄 셔먼까지는 번지지않고 있다.

9.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남가주 개솔린 가격이 이번주부터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AAA는 노동절 연휴와 함께 여름 여행시즌이 끝난 만큼 수요가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10. 같은 날 발표된 한국의 두가지 ‘대선 후보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상반된 결과가 나왔다. KBS 조사에선 이재명 28%, 윤석열 19%였지만, KSOI 조사에선 윤석열 29%, 이재명 24%로 발표됐다.

11. 한편 국민의힘의 정당 지지율이 한주만에 3%p가 올라 처음으로 40%대를 기록하며 국정농단 사태 이후 최고치를 경신했다. 리얼미터 조사 결과 국민의힘은 40%, 더불어민주당은 32%로 나왔다.

12. 임기 마지막 유엔총회 참석 차 뉴욕에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새벽 BTS와 함께 유엔 SDG 모먼트 개회식에 참석했다. 한편 유엔총회 기조연설은 내일 아침11시로 예정돼 있다.

13. 미국, 영국, 호주 3자간 안보동맹 ‘오커스’ 출범으로 프랑스가 크게 반발하는 가운데 조 바이든 대통령이 사태 수습을 위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통화할 것으로 알려졌다.

14. 민간인 4명을 태운 스페이스X 우주선이 사흘동안의 지구 궤도 비행을 마치고, 지난 토요일 플로리다주 인근 대서양에 착수하면서 무사히 지구로 귀환했다.

15. 텍사스주와 멕시코 국경 지대의 불법 난민촌에 몰려들어 거주하고 있는 만2천여명의 아이티 난민들을 항공기를 동원해 차례차례 아이티 수도로 송환하는 작업이 시작됐다.

16. 사흘간 치러진 러시아 하원 의원 선출 총선에서 푸틴 대통령의 정치적 지지기반이자 여당인 '통합 러시아당'이 50%에 육박하는 득표율로 승리를 거둔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17. 어제 열린 제73회 에미상에서 44개의 트로피를 받은 넷플릭스가 TV 제왕으로 떠올랐다. 넷플릭스의 '더 크라운'과 '퀸스갬빗', 애플TV+ '테드 라소'가 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18. 고진영이 LPGA 투어 캄비아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우승을, 이정은이 공동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사우스다코타에서 열린 PGA 챔피언스 투어 샌퍼드 인터내셔널에선 노장 최경주가 준우승했다.

19. 어제 NFL 경기에서 LA램스가 인디애나폴리스 콜츠를 27:24로 이겨 시즌 2승을 올렸고, 차저스는 댈러스 카우보이스에게 마지막 순간에 필드골을 내주면서 20:17로 패해 시즌 1승1패를 기록했다.

20. 선발 클레이튼 커쇼가 5이닝 1실점으로 팀을 이끌면서, 다저스가 레즈를 8:5로 꺾고 자이언츠와의 경기차를 한경기로 줄였다. 오늘은 하루 쉬고, 내일부터 록키스와 3연전을 시작한다.

21. 날씨



 

최영호 앵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