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9월 29일 이브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9.29.2021 17:27:49|조회 3,301
1.LA시의 실내 시설 입장시 코로나 19 백신 접종 증명을 의무화하는 법안 시행 여부 결정이 다음주로 미뤄졌다. 이는 조 부스카이노 LA시 시의원이 반대 의사를 밝히면서 표결 자체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인데, 마르티네즈 시의장을 포함한 의무화를 지지하는 시의원들은 재확산 방지를 위해 더 이상 늦춰서는 안된다며 다음주 통과 의지를 강력하게 피력했다.

2.전국의 병원과 항공사 등 코로나 백신 접종이 의무화된 일터에서 많은 사람이 접종 의무를 따르지 않고 직장을 떠나고 있어 인력 부족이 우려된다. 특히 팬데믹 장기화로 이미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의료 기관내 간호사 부족이 심화할 전망이다.

3.CDC가 긴급 경보를 통해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들에게 코로나 백신 접종을 강력하게 권고했다. 임신을 했거나 최근 출산한 여성이 일반 여성에 비해 코로나 19에 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고 특히 중환자실에 입원할 위험이 2배 높았으며 사망 위험은 7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4.대대적인 캠페인과 단속에도 불구하고 한인을 포함한 아시안 노인을 타켓으로 하는 증오범죄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주 LA한인타운에서 70대 한인 노인이 흑인 남성 노숙자에게 인종차별적 발언과 폭행을 당했는데 인근 지역에서는 유사한 사건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했었다.

5.캘리포니아 주 경기부양책 체크가 다음주부터 우편으로 발송된다. 주정부는 600달러에서 1100달러를 지난 1일 부터 은행 계좌로 직접 넣어주는 디렉 디파짓을 통해 250만 건 이상 지급했는데 디렉 디파짓에 등록하지 않았다며 우편을 통해 체크를 받게 된다.

6.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의 강제 퇴거를 방지하기 위해 시행된 CA 주 세입자 퇴거 유예 조치가 내일 만료된다. 이런 가운데 LA 카운티 수퍼바이저 위원회가 내년 1월 31일까지 상업용 건물 세입자에 대한 강제 퇴거 유예 조치를 연장했다.

7.연속으로 데드라인에 내몰리고 있는 워싱턴 정치권이 임시예산부터 처리해 정부셧다운을 피한 후 국가부채한도를 해결하고 바이든 인프라 법안에 대한 표결은 10월로 넘길 것으로 예상된다.

8.민주당 지도부가 체류시한을 넘긴 서류미비자들도 벌금을 내면 미국서 영주권을 받을 수 있고 장기체류했으면 구제받을 수 있는 이민자 구제안 플랜 B를 공식 제시하고 상원입법고문의 판정을 기다리고 있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9.캘리포니아 주의 대표적인 아시아 정치인으로 자리잡은 중국계 여성 피오나 마 주 재무장관이 성희롱 의혹으로 자신의 전 참모에 의해 소송을 당했다. 소장에 따르면 마 장관은 호텔 방을 하나만 잡고 참모와 함께 투숙해 자신의 몸을 노출하는 등의 행동을 했다는 건데, 마 장관은 비용절감 차원에서 한방을 사용했고 성희롱은 근거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10.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다음달부터 남북 통신연락선을 복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정은은 바이든 정부에 대해서는 트럼프 정부 떄와 달라진 게 없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11.마크 밀리 합참의장은 6개월에서 36개월 사이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알카에다나 이슬람국가 IS 세력이 재건될 가능성을 경고했다. 밀리 합참의장은 하원 군사위 청문회에서 아프간에서의 테러 위협에 대해 알카에다나 IS가 재건될 실제적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12.UCLA앤더슨 경제연구소는 코로나 팬데믹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장기화되면서 캘리포니아 주 경제 전망도 똑같이 불확실할 것으로 관측했다. 다만 캘리포니아 주는 전국적인 추세와 비교하면 경제 회복 속도가 더 빠를 것으로 예측됐다.

13.연방준비제도 제롬 파월 의장은 코로나 대유행과 이에 따른 공급망 병목현상 등으로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이어지겠지만 결국 극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파월 의장은 또  팬데믹이 여전히 통화정책 방향을 결정짓는 주요 요소라고 덧 붙였다.

14.오늘 뉴욕증시는 미 국채금리의 방향에 따라 등락하며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이다 혼조세로 마감됐다. 다우 지수는 90.73포인트, 0.26% 오른 34,390에서 거래를 마쳤다.

15.시즌 5경기를 남기고 자이언츠와 두 경기차로 밀리고 있는 LA다저스가 오늘 샌디에고 파드레스와 2차전을 벌인다. 라디오코리아는 잠시 후 7시부터 2차전 경기를 생중계 방송한다.

김윤재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