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2월 14일 모닝뉴스 헤드라인 라디오코리아|입력 02.14.2024 07:56:54|조회 3,073
1. 오늘은 발렌타인스 데이로 가족과 연인들끼리 초컬릿과 꽃 등을 전하며 사랑을 고백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날이다. 꽃집을 비롯한 한인타운 상가들이 모처럼 호황을 맞을 것으로 기대된다.

2. 또한 오늘은 캐톨릭과 기독교인들에겐 Ash Wednesday, ‘재의 수요일’로, 금식과 단식, 회개, 절제 및 영적 훈련을 통해 '부활절'을 준비하는 '사순절'의 시작을 알리는 성스러운 날이다.

3. 오늘 노워크에 위치한 LA카운티 서기 사무소는 결혼을 원하는 커플들에게, 결혼식과 결혼 허가증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O/C 도 세군데에서 같은 서비스를 실시한다.

4. 한편 FBI는 데이팅 앱을 통한 사기인 이른바 ‘로맨스 스캠’이 지난 1년간 20배가 폭증했다면서, 갈수록 늘고 있는 인공지능, 봇을 이용한 사기를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5. 오늘 하루 우버, 리프트, 도어대시의 일부 운전자들이 임금 인상을 위해 하루동안 운행을 중단할 예정이어서, 차가 필요하거나, 음식 투고를 하실 분들은 미리 대비할 것이 권고됐다.

6. 남가주 개솔린가격이 20일째 계속 오르고 있다. LA카운티의 경우 20일간 24센트가 올라 오늘은 갤런당 $4.77, O/C는 32센트가 올라 $4.75에 각각 거래되고 있다.

7. 연방정부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을 경우 적용되는 5일간의 자가격리를 폐지할 예정으로, CDC는 양성 판정자들이 증상에 따라 격리 종료 시기를 결정하는 권고안을 검토 중이다.

8. 주거 환경 악화와 범죄 등 단기 렌트에 따른 각종 문제가 잇따르면서, LA카운티가 단기 렌트 제한을 위해 사업주의 등록과 수수료 부과안을 잠정 통과시켰다.

9. 어제 발표된 CPI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면서,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예상시기가 6월로 더 늦춰졌다. 물가가 다시 흔들릴 위험이 남아 있어, 금리 인하 시작이 다소 늦춰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10. 공화당 하원이 국경 관리에 대한 책임을 물어, 현직각료 탄핵으로는 150년만에 처음으로 마요르카스 국토안보부 장관을 탄핵했다. 그러나 민주당 상원에선 부결이 확실시되고 있다.

11. 공화당 조지 샌토스 전 하원의원 축출로 실시된 NY주 보궐선거에서 민주당 톰 수오지 후보가 당선됐다. 이로써 하원 의석은 공화당이 겨우 6석차이로 민주당을 앞서게 됐다.

12. 한국이 지금껏 외교관계가 없었던 공산주의 국가로 북한의 '형제국'으로 불리는 쿠바와 수교했다. 두 나라는 오늘 아침 NY에서 외교공한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공식 외교관계를 수립했다.

13. 지난 아시안 컵에서 요르단과의 준결승전을 앞둔 전날, 한국 선수들간에 자중지란이 일어나 손흥민, 이강인이 몸싸움을 벌였으며, 결국 손흥민의 손가락이 탈구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14. 앤소니 데이비스가 20득점, 14개 리바운드, 6개 블락샷으로 팀을 리드하면서, 레이커스가 DET 피스톤스를 125:111로 꺾고 2연승을 올렸다.

15. 한편 지난 목요일 트레이드 마감시간을 앞두고, GS워리어스가 레이커스에게 르브론 제임스 트레이드 가능성을 물었으나, 레이커스와 르브론 제임스가 거절했다고 ESPN이 오늘 아침 보도했다.

16. 날씨 

최영호 앵커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