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3월8일) 라디오코리아|입력 03.08.2021 13:46:17|조회 2,499
주식시장은 3일동안의 폭락을 멈추고 강력한 회복세를 가동시킨지 하루만에 혼조세로 밀렸다. 

국제 유가는 2년 최고치를 기록하고 10년만기 국채금리는 하락세로 돌아선 가운데 금요일 막판에 사자 쪽으로 쏠렸었던 투자심리는 더이상 고조되지 않고 중립을 지키는데 그쳤다. 

혼조세로 출발한 장은 DJ가 8일만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한 반면 초반의 강세에서 하락반전한 NASDAQ은 금요일 폭등했던것을 싹다 지우고도 더 떨어져 DJ와 희비가 완전히 엇갈렸음을 보여줬다. 

더욱이 최근 2주동안 제대로 무너진 NASDAQ이 기술주들의 위태로운 상태를 나타낸 가운데 투자자들의 dip buying이 좀처럼 기술주들로 몰리지 않자 오늘 혼조세가 다시 sell off mode로 꺾일수 있다는 긴장감은 고조됐다. 

한편 오늘까지 5일연속 떨어진 ROKU는 3주전 기록했던 사상 최고치에서 32% 폭락한 지점까지 밀림과 동시에 올해들어 올랐던것의 98%를 지워버려 추가하락에 대한 불안감을 조성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