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전국 코로나 호전되지만 .. 보건전문가 "델타 재확산 안 끝났다" 경고 라디오코리아|입력 10.12.2021 11:28:26|조회 3,722
최근 미국에서 '델타 변이'로 인한 코로나19의 확산이 둔화하고 있지만 한 차례 더 확산이 찾아올 것이라는 보건 전문가의 경고가 나왔다.
스콧 고틀리브 전 연방 식품의약국FDA 국장은 어제(11일) 델타 변이로 인한 확산이 코로나19 팬데믹의 마지막 대유행이 될 수 있다면서도 여전히 거쳐야 할 과정이 남았다고 한 뒤 지금은 미국이 안주할 때가 아니라고 말했다.

고틀리브 전 국장은 이 델타 확산이 국지적인 양상으로 나라를 다 휩쓸 때까지 여전히 두어 달 더 남았다며 추운 지역에서 감염자의 증가를 보기 시작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채 실내로 밀려 들어가면서 감염자가 증가하는 것을 보기 시작할 것 이라고 전망했다.

뉴욕타임스 집계에 따르면 11일 기준 미국의 7일간의 하루 평균 신규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2주 전보다 24% 줄어든 8만9천526명으로 집계됐다.

하루 평균 입원 환자는 20% 감소한 6만6천853명, 하루 평균 사망자는 10% 줄어든 1천853명으로 각각 집계됐다.

고틀리브 전 국장은 이처럼 사태가 호전된 것이 상당 부분 미 남부 주들이 최악의 상황을 넘겼기 때문이라면서도 서부와 중서부에서는 각종 지표가 올라가는 중이라고 지적했다.

또 북동부 지역이 얼마나 큰 타격을 입을지도 아직 불투명하다고 그는 덧붙였다.

고틀리브 전 국장은 추수감사절(11월 25일) 무렵이면 미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최악의 상황을 넘기고, 크리스마스 즈음에는 확산의 수준이 낮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

반면 리애나 웬 조지워싱턴대학 방문교수는 지금 시점에서 겨울철 확산이 없으리라고 예측할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며 축하하면서 최악의 상황을 넘겼다고 말하기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황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