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 (10월12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0.12.2021 13:33:57|조회 2,161
주식시장은 5주만에 3일 연속 떨어지며 지난주 회복세를 dead cat bounce로 만들었다. 

글로벌 증시가 하락하고 유가는 여전히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어제 막판에 팔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개장내내 사자와 팔자 사이에서 요동치다 오늘도 막판에 팔자 쪽으로 틀어졌다. 

개장초 rally mode를 sell off mode로 뒤집고 나서도 상승반전과 하락반전을 반복한 장은 혼조세도 지키지 못하고 막판에 무너졌다. 

어제 하락으로 이미 지난주 반등했던것을 싹다 지워버린 NASDAQ이 다시금 기술주들의 하락 momentum에 대한 불안감을 고조시킨 가운데 막판에 거세진 매도세의 압박과 함께 S&P 500도 역시 지난주 반등했던것을 모두 없애버렸다. 

지난주를 4개월만에 가장 크게 폭등한 주로 마무리했던 DJ만 유일하게 지난주 올랐던것의 13%를 간신히 지키는데 성공해 이미 자극된 매도심리가 panic selling을 불러올 가능성이 높아졌음을 암시했다. 

한편 오늘까지 5일연속 곤두박질치고 있는 T는 무려 2010년 7월이후 가장 낮은 21년 3개월 최저치까지 추락해 올해들어 12% 그리고 5월 17일 찍었던 14개월 최고치에서 25% 폭락한 모습을 나타냈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