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코리아 뉴스

오늘의 증권소식(10월27일) 라디오코리아|입력 10.27.2021 13:35:18|조회 2,138
주식시장은 3일만에 sell off mode에 가까운 혼조세로 무너졌다. 

실적호조를 기록한 MSFT, GOOG. 그리고 KO를 비롯한 몇몇 대표 기업들의 강세가 두드러졌음에도 개장초 사자 쪽으로 쏠렸던 투자심리는 팔자 쪽으로 반전됐다. 

3주째 이어온 상승세에서 잠시 숨고르기하듯 초반의 강세에서 추락한 장은 최근 6일동안 4일을 혼조세로 마감했다. 

딱히 매수심리가 자극되기보다 사자 쪽으로 좀더 쏠린 중립에 머물기를 반복하던 투자심리가 며칠째 장의 움직임을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4일만에 약세로 꺾인 DJ는 3일간 올랐던것을 싹다 지우고도 더 떨어졌고 0.12 포인트 차이로 나홀로 강세를 보이며 3일연속 오른 NASDAQ은 여전히 9월 7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지 못했다. 

그만큼 나만 빼고 장이 오를것을 조바심내는 심리가 2주째 제대로 작용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기업들의 실적호조만으로 panic buying이 몰려오거나 분위기가 이틀이상 고조되기에 역부족임을 나타냈다. 

이후 막판에 급증한 매도세와 함께 장의 상태는 급격히 악화돼 sell off mode로 추락할수 있다는 불안감을 더욱 증폭시켰다. 

한편 HOOD는 예상치에 못미친 부진한 실적결과에 이어 다음분기 매출전망도 큰폭으로 낮추며 상장 다음날인 7월 30일 기록했던 사상 최저치에 바짝 다가선 5개월 최저치를 찍어 8월 4일 사상 최고치에서 59% 폭락한 지점에 머물렀다. 

김재환 

아티스 캐피탈 대표 & 증권전문가 

ATIS Capital is a dba branch of Kayan Securities,Inc. Securities offered through Kayan Securities, Inc. Member FINRA/SIPC 

이채원 기자

댓글 0
0/300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맨위로